메뉴 건너뛰기


저기 락샥 토라와 시드레이스중에

pks83142007.03.22 20:53조회 수 657댓글 4

    • 글자 크기


저는 트렉 4300몰고있는 사랍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rst길라 샥 빼버리고 둘중 하나를 고르려고 하는데요 제 마음은 소프트 한것을 아니 더 정확히 말하자면 댐핑과  콤프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샥을 바라는 것이 위주일 듯 합니다 자전거나 타이어 트레드  를 봤을땐 오프로드(?)가 어울릴지 모르지만  자출 자퇴 혹은 원거리라이딩을 실무(?)로 병행할거 같아서 ......   조 \저  돈 없는놈입니다....   한동안 면식 수행 해야할듯....(왜 중고 바이크를 사가지고    으이그...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댐핑의 작용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유압으로 작동되는 서스펜션이 좀 더 좋은 느낌을 줄것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오일댐핑 제품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 거의 모든샥이 유압뎀핑이죠. 토라나 시드도 유압뎀핑~~
    단 뎀핑방식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제조사 마다 가지고 있는 기술들이 다 틀리죠.

    불변의 법칙 ~~~ 비싼게 좋습니다.

    근데 도로를 주로 타시는듯 한데 도로에선 비싼샥이 돈값못합니다.
  • 도로만 탄다면 리지드 샥이 좋은데 ㅋ
    토라와 시드의 가장 큰 차이는 무게차이 입니다. 거의 600-700g정도 차이나죠. 수치상으로 별로 못느낄지 모르나 업힐을 해보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오프로드(임도. 싱글)비중이 높으시다면 두개중 아무거나 업글해도 충분한 체감 만족도를 느끼실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러나 도로라이딩이 위주시라면 샥을 업글한다해도 그리 만족하진 못하실 것 입니다.

    위에 분 말씀대로 샥은 비싼게 좋습니다만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토라 302 air샥인데,
    2Kg가 넘네요.
    대충 2.4kg 정도인 걸로 기억합니다.
    시드레이스는 1.4kg 정도고요.

    시드 레이스 정도면 좋을 겁니다.

    전 토라샥 떼고
    카본리지드 사용합니다.
    거의 2kg이 줄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6034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6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6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4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5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8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1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6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38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3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0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7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3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7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5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