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트렉 4300몰고있는 사랍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rst길라 샥 빼버리고 둘중 하나를 고르려고 하는데요 제 마음은 소프트 한것을 아니 더 정확히 말하자면 댐핑과 콤프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샥을 바라는 것이 위주일 듯 합니다 자전거나 타이어 트레드 를 봤을땐 오프로드(?)가 어울릴지 모르지만 자출 자퇴 혹은 원거리라이딩을 실무(?)로 병행할거 같아서 ...... 조 \저 돈 없는놈입니다.... 한동안 면식 수행 해야할듯....(왜 중고 바이크를 사가지고 으이그...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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댐핑의 작용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유압으로 작동되는 서스펜션이 좀 더 좋은 느낌을 줄것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오일댐핑 제품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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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샥이 유압뎀핑이죠. 토라나 시드도 유압뎀핑~~
단 뎀핑방식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제조사 마다 가지고 있는 기술들이 다 틀리죠.
불변의 법칙 ~~~ 비싼게 좋습니다.
근데 도로를 주로 타시는듯 한데 도로에선 비싼샥이 돈값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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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만 탄다면 리지드 샥이 좋은데 ㅋ
토라와 시드의 가장 큰 차이는 무게차이 입니다. 거의 600-700g정도 차이나죠. 수치상으로 별로 못느낄지 모르나 업힐을 해보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오프로드(임도. 싱글)비중이 높으시다면 두개중 아무거나 업글해도 충분한 체감 만족도를 느끼실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러나 도로라이딩이 위주시라면 샥을 업글한다해도 그리 만족하진 못하실 것 입니다.
위에 분 말씀대로 샥은 비싼게 좋습니다만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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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라 302 air샥인데,
2Kg가 넘네요.
대충 2.4kg 정도인 걸로 기억합니다.
시드레이스는 1.4kg 정도고요.
시드 레이스 정도면 좋을 겁니다.
전 토라샥 떼고
카본리지드 사용합니다.
거의 2kg이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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