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회사는 바이랙, 툴레, 유일, 아트원 이렇게 4종
바이랙은 제품이 하나이며 싸고 실용적입니다. 왠만한 차에 전부 장착되지만 자전거의 거치가 불편합니다. 그러나 숙련되면 문제 없습니다. 2003년에 구입하여 아직도 사용하지만 가격대비 만족도 최고입니다. 가격은 69000원이며 2대까지 무난하게 장착가능합니다. 차량장착은 저에게 배우셔야합니다. 그러면 고속주행도 가능합니다.
툴레는 캐리어로 유명한 회사이며 저는 지붕형캐리어를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기본바+자전거거치대를 구매해야 합니다. 약 70만원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뽀대와 편이성을 중시한다면 강추.
유일은 툴레보다는 싸고 국내업체이므로 A/S가 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정확이 모르겠고 다운힐 자전거 거치만 비교하면 툴레보다 견고하게 장착됩니다. 장착의 편이성이 툴레보다 쬐끔 떨어지지만 이도 익숙해지면 문제없습니다. 사용경험은 없으며 옆에서 본 바를 적었습니다.
아트원 이도 유일정도의 가격대이며 후방형 캐리어가 주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썩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장착이 편한 모델은 전부 비싼 것 들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캐리어를 사용할 경우, 별도로 안전한 거치를 위해 몸이 고생을 해야합니다. 편함과 뽀대를 중시한다면 지붕형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후방형 캐리어를 쓰신다면 만원 더주고 바이랙 구매하세요. 말씀하신 것을 보니 거치봉에 스폰지 처리가 안되어 있어 잔차에 기스가 나기 쉽겠네요. 그리고 프레임이 오픈형이라 힘주어 장착하면 휠 것 같아요.
참... 후방형 캐리어도 비싸고 장착의 편이를 도모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싼 것을 추천드리는 것이니 선택은 본인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