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제 카센타에 가서 라이닝을 교체하는데 잔차의 유압브레이크 생각이 나서
고치는 기사와 몇마디를 나눴습니다...
헌데 자동차 앞브레이크는 단동식이였습니다...의외였습니다...
제가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복동식을 하면 브레이크가 더 잘듣고 좋지 않냐고
했더니 자동차 만드는 사람들이 그런것 까지 생각을 안했겠냐고 하더군요...
피스톤이 한쪽만 밀어줘도 브레이크 작동에는 아무문제없다고 했습니다...
제 잔차에 브레이크가 데오레 유압인데 켈리퍼에 피스톤이 한쪽으로 쏠려서 나온다고 했더니 복동식의 문제가 그것이라고 합니다...물론 브레이킹성능은 좋을지 모르지만
좀 쓰다보면 피스톤이 한쪽으로만 치우쳐서 나오기 때문에 로터가 한쪽패드에 닿아서 굴림성에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굳이 몇십만원이나 하는 복동식 유압브레이크를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잔차의 구조상 복동식을 많이쓰는지 아님 단동식을 쓰면 그런 문제는 없는지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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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데 자동차 앞브레이크는 단동식이였습니다...의외였습니다...
제가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복동식을 하면 브레이크가 더 잘듣고 좋지 않냐고
했더니 자동차 만드는 사람들이 그런것 까지 생각을 안했겠냐고 하더군요...
피스톤이 한쪽만 밀어줘도 브레이크 작동에는 아무문제없다고 했습니다...
제 잔차에 브레이크가 데오레 유압인데 켈리퍼에 피스톤이 한쪽으로 쏠려서 나온다고 했더니 복동식의 문제가 그것이라고 합니다...물론 브레이킹성능은 좋을지 모르지만
좀 쓰다보면 피스톤이 한쪽으로만 치우쳐서 나오기 때문에 로터가 한쪽패드에 닿아서 굴림성에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굳이 몇십만원이나 하는 복동식 유압브레이크를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잔차의 구조상 복동식을 많이쓰는지 아님 단동식을 쓰면 그런 문제는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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