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도스2 뒷타이어의 트래드 패턴을 보면,
앞뒤 겸용 타이어와는 다르게 구름방향으로 저항이 약간 적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꺼꾸로 끼면 저항이 커져 다소 최대 접지력/구동력이 향상되고 구름성이 저하 될 수 있겠지만,
앞타이어나 겸용타이어와 비교해 보면 표시된 방향/정방향으로 끼워도 구동력이 큰 패턴입니다. 또한 브레이킹 시에는 저항력이 반대방향으로 필요하게 되므로 제대로 끼워야 브레이킹 접지력의 저하가 없을 것입니다.
미도스2는 쉽게 갈라져 내구성이 떨어지는 게 흠이지 가볍고 싸서 산악용 뒷타이어로 좋더군요.
정방향으로 끼시고 (반드시 최저 이상으로) 공기압을 조절하며 접지력의 변화를 느껴 보시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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