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파일럿샥질문좀드릴께요.

cheri5022007.04.09 21:57조회 수 279댓글 5

    • 글자 크기


트레블을 80mm에서 100mm로 조정하면 실질적으로 샥이 최대로 먹는 길이도 틀려지나요?
아니면 그냥 들어가는 길이는 같고 단지 트레블만 길어지는건가요?
현재 80mm 인데..100mm로 바꾸었을때 확연하게 틀려지는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최대로 먹는 길이가 늘어납니다. ^^
  • 저도 그 부분이 궁굼했습니다. 스프링 같은거 쓰고, 단지 스페이서를 통해서 총길이만 변경하는건데, 오히려 100mm는 80mm의 실작동거리 + 스페이서 높이 20mm가 아닌가 합니다.
  • cheri502글쓴이
    2007.4.10 07:01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럼 위 두분의 의견이 틀리다는건데,,,저두 생각할때 스페이서로 총길이만 변경되고 실작동거리(샥이 먹는 길이)는 같을거 같은데..어떤게 진실인지,,만약에 100mm 변경시 실작동거리가 변한다면 80mm로 쓴다는것이 굉장히 손해보는느낌인데요?ㅎ
  • 샥 트레블이 길다고 꼭 좋은것은 아닙니다.
    업힐이 불규칙적이고 난이도있는 싱글이라면 80이 유리합니다.
  •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먹는 길이가 늘어납니다.'트레블'이라는 것은, 기계의 왕복운동 거리를 뜻하는 말이고, '트레블이 늘어난다'라고 하면 스텐션 튜브의 왕복거리(즉, 먹는 길이)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파일럿 XC와 SL은 본래부터 스페이서를 통해 트레블을 조절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었습니다.
    같은 라인업이더라도 파일럿 C는 그 기능이 없는 걸로압니다.
    어쨌든...트레블이 100까지 지원하는데도 80을 쓰는 것이 꼭 손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로스컨트리를 제대로 즐기려면 80mm가 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4348
98222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6002
98221 .53 ijazz78 2006.09.28 2195
98220 ==말 나온 김에 조사 들어 갑니다..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비비사이즈==51 십자수 2004.10.30 2270
98219 이런 사람은 어떻게 말해서 설득해야 될까요?44 crazyits 2005.07.19 800
98218 자전거 최고속도~~ ☆★☆★☆★☆★43 브레드피트 2004.05.12 2249
98217 입문자가 specialized M5 타고다니면?43 ........ 2003.01.30 1079
98216 오늘 A/S받으러갔다가 개취급당했습니다..41 terran76 2003.07.22 2460
98215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46
98214 최고의 하드테일 프레임 투표 부탁드립니다.38 강쇠 2004.05.06 1123
98213 개가 따라올땐?38 manoman 2003.08.11 898
98212 평속이...28.64 이면..??37 빨강머리 2007.06.13 1017
98211 (설문) 가장 이상적인 XC 풀샥은 뭘까요?37 Ebisu 2005.10.07 1973
98210 잔차질에 우리너무 거품이 들어 간거 아닌가요?37 lehosung 2005.09.30 1217
98209 순간최고시속 40 Km 돌파 했습니다..다른 분들은???37 noplchoib 2005.04.11 1121
98208 250에서 좀 무리해서 800까지 자금 마련했습니다.36 sasin2526 2005.02.28 876
98207 설문조사36 우에사카 2003.11.13 381
98206 헬멧 착용.....꼭 해야하나요? 35 tamuchin 2008.05.01 1467
98205 한강만 왔다갔다 하기에 적당한 걸로 모가 있을까요?35 workerzzang 2007.12.11 1719
98204 xc최고의 허브 성능/가격 ~~ 투표하고 가셈35 청노루 2006.12.21 2829
98203 체중 늘리는 방법 ?35 망세 2006.03.30 102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