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마조찌 마라톤 샥 = 토코사 RSF 샥 오일 사용 무방한지요?

buddy2007.04.18 14:26조회 수 662댓글 3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왈바 회원 여러분

마라톤 포크 오일을 교환하려고 합니다.

아래 토코사 RSF 미디움 오일이 폭스 샥에 사용하는 오일과 동일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확인 결과 폭스 전용 샥 오일과 똑 같더군요..^^

http://www.torcoracingoils.com/products/productview.aspx?id=6f06180e-0b88-40c5-a0ca-d3ed065ee0c0

RSF RACING SHOCK FLUIDS (100% SYNTHETIC, MEDIUM)

그래서 토코사  RSF 미디움 오일(100% 합성유)을 구입해서 마라톤 샥 오일을 교환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사용해 보신 분이나 알고 계신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주신 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2007.4.18 19:07 댓글추천 0비추천 0
    문제 없습니다. 점도는 라이더의 체중,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풍부한 뎀핑을 원하시면 높은점도를(가벼운 라이더),
    헤비한 라이더들은 낮은 점도 오일을 넣으면 됩니다.
  • 다양한 관점이 가능하지만, 점도와 체중의 관계가 반대 아닌가요.
    샥이 컴프레션 과정에서 적정하게 들어가며 충격 흡수(시간적으로 분산시키며 에너지 감소)가 이루어진 후에 (흡수된 에너지가 발산하는) 리바운드 댐핑이 고려됩니다.
    점도/오일웨잇이 높으면 오일의 이동속도가 낮아져 컴프레션 댐핑을 증가시킨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무거운 라이더에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리바운드도 늦어져 불리하지만 외부에 리바운드 조절노브가 있는 샥이 컴프레션 조절 보다 많습니다. 리바운드 댐핑은 (탑아웃/킥백이 발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가능한한 적게 - 즉 리바운드를 빠르게 - 하여 연속된 범프에서의 버텀아웃을 방지해야 합니다.
    아무튼 높은 점도를 쓰면 샥 움직임이 느려/둔해 지고, 낮은 점도에서는 빨라/날카로워 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779
98212 3 은하철도 2003.11.27 194
98211 3 mr6441 2004.05.30 291
9821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5
9820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02
9820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13
9820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12
9820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8
98205 여행.5 fate 2005.08.03 352
9820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07
9820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8
9820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53
9820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71
9820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02
9819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16
9819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50
9819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43
9819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82
9819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30
9819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23
9819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