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김 기술이라기엔 좀 그렇고
저주파(그러니까 페달을 밟을때 생기는 느릿한 충격) 항력을 조절해서
페달링 정도의 충격엔 반응하지 않고 도로 등에서 올라오는
빠른충격에만 반응시키는 프로그레시브 벨브제어기술... 이라고 하면 맞을거예요
SPV 에어를 많이 넣을수록 약하거나 느린 충격에 둔해지고
샥이 현재 포지션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보통의 샥들이 리니어하다고 한다면
(충격량에 일정한 비례로 움직임-그래프로 그려본다면 대각선 일자)
SPV샥에 에어를 많이 넣으면 프로그레시브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약한 충격엔 더욱더 약하게, 일정 충격이상엔 많이 반응-그래프는 기하급수 곡선)
결국 어렵게 말했지만 바빙제어기술... ^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