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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바만 카본으로 바꿔도 충격흡수 효과가 큰가요?

leeth812007.05.04 11:53조회 수 1467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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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본이 승차감이 좋다고 하셔서

핸들바만이라도 교체해볼가 하는데

손의 피로가 많이 주나요?

써보신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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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타이어에 1.5경량튜브라? (by yosimura2n) 스캇70,60과 메리다 500d중에서 고민중입니다. (by remix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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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 알루미늄보다 편하실 꺼에요.손바닥으로 전해지는 충격들이 감소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충격흡수 잘모르겠던데요.. 어차피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타는곳은 없기 때문에 거의 샥이나 팔꿈치로 충격을 흡수하죠. 카본 프레임이라면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핸들바 하나만으로는 거의 느끼기 힘드실겁니다.
  • 효과가 아주 크진않지만 느낌은 확실히 틀립니다. ^^;
  • 차이 모르겠던데요...
  • 차이 있습니다.
    알미늄(싱크로스) - 카본(맥소) - 알미늄(아모에바 알카본) -
    카본(EC 90) - 알미늄(컨트롤텍) - 카본(FSA) 해봤는데
    (샥은 모두다 스카렙 슈퍼 100이었고, 브렉은 모두 얼티메이트 장착)
    알루미늄에서 카본으로 바꿀때 마다 달랐습니다.
    같은 공기압 기준으로 바람 조금 더 뺀 느낌이었구요.
    큰충격보단 잔충격에서 충격흡수의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알미늄의 턱턱턱이 카본에서 더러럭으로 바뀌는 느낌의 차이가 있더군요.
    손목의 고통과 손아귀의 고통이 확실이 줄어듭니다.
  • 훈이아빠님께 한표 드립니다^^;;
    저도 알미늄(본트레거 크로우로우라이져바??)-(EA50 일자 ,로우라이져바 알미늄)-(스커드 알미늄 일자바)-(스커드 알카본 로우라이져바)-(앤써 로우카본 라이져바)-(FSA 오버싸이즈 카본 일자바)를 순서대로 사용했습니다만..

    알미늄에 580mm -쓸때와 로우 라이져 알카본 620mm- 길이 때문인지 몰라도 확연히
    차이 났습니다. 그리고 앤써 카본 로우라이져바 590mm를 사용하다가
    FSA 600mm 일자바로 바꿧습니다만..여기서도 쪼끔 더 차이나는듯 합니다.
    몸무게 비중 때문인지...부품 바꿀때마다 저는 몸으로 다 느낄 정도입니다.
  • @@
    2007.5.4 14:41 댓글추천 0비추천 0
    카본바라도 단단하게 제작된것이 있고
    말캉망캉하게 제작된것이 있습니다.

    단단한 제품은 알미늄바나 별차이 없고요.
    이스턴은 대부분 말캉말캉하기때문에 느낌차가 좀 있으나
    손목이 덜 아픈정도까진 아닌듯 싶네요.

    팔꿈치를 굽히고 타는 습관을 들이면 카본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 제프렘은 카본인데 알미늄보다 더딱딱한것 같습니다 핸들바는 이스턴건데 정말 말랑하구여
    카본마다 틀린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프렘보다 훨신 핸들이 말랑합니다 말랑한 놈으로 고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제경우엔 경량 카본 핸들바는 느낌이 팍 오는데, LP 카본 핸들바는 알미늄이나
    기타 핸들바랑 별반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 저는 리치카본핸들바 를 몇일전에쓰고 지금은 몽키카본라이져바를쓰는데

    알미늄쓸때랑 별차이없는듯싶은데요 선수나 진짜민감한분아닌이상 일반인들이

    자전거탈때 그런미세한 바뀜을 느낄수있을지 의문입니다 저도개인적으로 카본을

    좋아하고 쓰고있지만 98%뽀대때문에쓰고있습니다 <...요건순전히 제개인적인겁니다
  • 사람마다 다르지않을가요..
  • 전 티탄쓰다가 LP로 바꾸었는데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 최근엔 카본 핸들바만 사용해서 잘모르는데...
    남들 얘기론
    카본에서 다시 알미늄으로 돌아가면 확실히 차이를 안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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