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 및 스포크에 대해서 질문 드리려 합니다. 좀 기네요 ^^
일단 상황을 말씀드리면, 제가 여행용으로 쓰기 위해 싸이클로크로스를
구입했습니다. 뒷 바퀴는 half-radial 로 빌딩되어 있고, 앞 바퀴는 3-cross
입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는 3-cross 가 내구성 면에서 더 나은 측면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판매자분께서 고수이시고, half-radial 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에게 적합한 면이 있다고 하셔서 좋다~ 생각했습니다.
근데.. 며칠 타다가 문제가 생겼네요. 윙윙 소리가 나서 살펴보니 니플이
풀려 있기에, 적당히 조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니플이 또 풀리고..;;
나름 조심했는데, 림이 휘었네요 ㅎㅎ;;
그래서 바이크메이트에 갔다가 뒷 바퀴는 radial 로 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들었어요. 그래서 고수님들께 여쭤보려 합니다.
아, 그리고 현재 니플이 알미늄인데 튼튼한 스뎅으로 바꾸라고 하셨습니다.
니플이 망가진게 많아서요.
1. 뒷 바퀴를 half-radial 형태로 두고, 그냥 니플만 싹 바꿔도 될까요?
아님 3-cross 형태가 더 좋은가요?
여행 용이기에 저 + 짐 무게도 많이 나가고, 튼튼한게 제일 입니다.
2. 시마노 ultegra 허브에, 림은 DT RR 1.1 32H 입니다.
DT 계산기로 스포크 길이를 두들겨보니, 전혀 엉뚱한 답이 나와서...;;
뒷 바퀴가 290~294 mm 사이이지 싶은데, 스포크 길이 좀 알려주세요.;;
검색 완료했으나, 대충 얼마인지는 알겠어도 정확한 값은 모르겠네요.
3. 스포크를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너무 한꺼번에 많은 질문을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__)
고수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일단 상황을 말씀드리면, 제가 여행용으로 쓰기 위해 싸이클로크로스를
구입했습니다. 뒷 바퀴는 half-radial 로 빌딩되어 있고, 앞 바퀴는 3-cross
입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는 3-cross 가 내구성 면에서 더 나은 측면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판매자분께서 고수이시고, half-radial 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에게 적합한 면이 있다고 하셔서 좋다~ 생각했습니다.
근데.. 며칠 타다가 문제가 생겼네요. 윙윙 소리가 나서 살펴보니 니플이
풀려 있기에, 적당히 조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니플이 또 풀리고..;;
나름 조심했는데, 림이 휘었네요 ㅎㅎ;;
그래서 바이크메이트에 갔다가 뒷 바퀴는 radial 로 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들었어요. 그래서 고수님들께 여쭤보려 합니다.
아, 그리고 현재 니플이 알미늄인데 튼튼한 스뎅으로 바꾸라고 하셨습니다.
니플이 망가진게 많아서요.
1. 뒷 바퀴를 half-radial 형태로 두고, 그냥 니플만 싹 바꿔도 될까요?
아님 3-cross 형태가 더 좋은가요?
여행 용이기에 저 + 짐 무게도 많이 나가고, 튼튼한게 제일 입니다.
2. 시마노 ultegra 허브에, 림은 DT RR 1.1 32H 입니다.
DT 계산기로 스포크 길이를 두들겨보니, 전혀 엉뚱한 답이 나와서...;;
뒷 바퀴가 290~294 mm 사이이지 싶은데, 스포크 길이 좀 알려주세요.;;
검색 완료했으나, 대충 얼마인지는 알겠어도 정확한 값은 모르겠네요.
3. 스포크를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너무 한꺼번에 많은 질문을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__)
고수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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