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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른곤CC 프레임 문의

konkova2007.05.14 12:08조회 수 522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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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가 신장 168에 B1 Hornet 17인치(?17.5) 프레임에 포크도 125mm 입니다.
당근 제게는 크지요. 그래서 싯포스트 높이와 스탬, 안장을 조절하여 타고는 있는데 왠지 자꾸 맞지 않는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일단 산악용은 나중에 다운힐용으로 따로 구비하는게 좋을듯 하고, 그래서 지금은 자금사정상 로드용으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로드용 하드테일을 찾던중 아르곤이 커스텀 테일러 메이드가 된다고 해서......
그런데 일부 의견중에 아르곤CC는 장거리용으로는 좀 아니라는 글이 있던데.  혹시 왜 그런지 이유를 알수 있을까요?

특히 엊그제 속초를 다녀왔는데 다른분들 쫓아가느라....내몸에 맞는 최적의 지오메트리와 피팅으로 정확한 페달링의 각도가 왠지 중요할듯한 생각을 자꾸 떨칠수가 없습니다.

첨엔 멋으로 구입했는데 지금은 내몸이 피곤하네요....
혹시 아르곤이 아니더라도 깔쌈한 로드 프레임 추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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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테일로 터널들어갈수있나요?-_- (by newhyunjin) Fox 샥 문의 (by skpa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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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일단 커스텀 프레임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커스텀 프레임은 취지는 좋습니다..하지만 정말 자기 몸에 잘 맞게 잘나와야
    본전인 프레임입니다..물론 피팅을 해서 제작 하지만 우리같은 일반인들은
    자기몸에 맞는 지오메트리 찾기가 어렵습니다..그래서 신체 사이즈를 기준으로
    만들기 마련인데 그래서 제작된 프레임이 자기의 라이딩 스타일과는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상체가 깁니다..그 결과 피팅후에
    프레임을 제작하면 탑튜브는 길고 필연적으로 싯트 튜브 각도는 누워 버리는
    그런 슬로핑 타입이 제작이 됩니다..
    말그대로 엘리트 선수들이야 자기의 몸에 가장 적합한 지오메트리를 알기때문에
    가장 적합한 프레임을 만들수 있지만 일반인들은 정말 힙듭니다..
    저도 피팅을해서 커스텀해서 프레임을 만들면 정말 제게 꼭 맞는 프레임이
    나오는줄 알았읍니다..하지만 결과는 아니더라구요..제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프레임이 되었읍니다..
    그래서 바꿨지요..프레임..
    커스텀 제작전에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세요..
    장거리(50Km 이상)를 꾸준한 페달링으로 달리는지 짧은 거리를 스퍼트와 스피드 위주로
    페달링을 하는지...거기서 싯트 튜브 각도를 찾고 탑튜브의 길이와 프레임의 강도를
    맞추세요..탄성이 좋은 프레임이나 딱딱한 프레임이나..샵 사장님과 정말 많은대화가
    필요합니다..
    아르곤 cc는 싯트 튜브 각도가 72도로 나오는데..장거리 로드에선 싯트튜브 각도로
    봐선 적합하지 않나 싶은데요? 하지만 조금 무겁고 딱딱하기 때문에 장거리 라이딩의 특성상
    빨리 피곤해져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엔 탄성이 좋은 프레임들이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티탄이나..(3.2:5 티탄 프레임)
    커스텀은 정말 많은 자기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한가지 더...^^
    커스텀이 되는 메이커로는 세븐,니콜라이,세로타,인디펜던트 페브리케이션 등이 있읍니다
    자체적으로 피팅후 제작 하는 프레임은 세븐과 세로타 이구요
  • konkova글쓴이
    2007.5.14 13:45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호~~ 충격...그럴수도 있군요...저는 그저 테일러메이드이면 내 몸에 딱맞게 완벽히 나오는줄로만 알았습니다.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다시 고민속으로 빠져듭니다.....어떡하면 후회없는 선택을 할수있을까?
  • 저 역시..빨강머리님 의견과 동일합니다..
    사용으로 나온 제품에 스템만으로 조정하는게 가장 이상적일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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