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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습관에 관해서 궁금한점 여쭤봅니다.(길어요)

gorae03012007.05.23 03:30조회 수 678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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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자~~ 담배 하나 폈으니깐 시작 하겠습니다

우선 이글 읽어 주시는 고수님들 감사드립니다

지난 게시판 다 읽어 봤는데 주행 습관에 대한 내용은 없더라구요
(혼자 삽질하며 배우는 타입이라.. 이글올리기까지 꾸욱.. 참았습니다)
참았다가 워쭤볼려구 올리니  길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왕초짜입니다 경품용 자전거
(알톤 샥없는거) 가지구??놀다가(윌리, 잭나이프, 계단 등등)
통학목적 및 여전히 가지고 놀려구.. 형 친구의 권유로 자전거 한대를 구입했습니다..

입문해볼생각 이였구 차대 번호 도 있더라구요(놀랐음) 샥두 조절돼구
기어변속두 정말 편리하고
중고였구 형친구가 khs alite 500 을 가져다가 주더라구요(김희선이라하던데)
프레임튼튼한건 이거 만한게 없다구 암튼..지금 340km정도 탓구요2주됐습니다

06년 11월 식이구요 총 적산 거리..1226km탔고 제가 탄게 340정도
집은 답십리이구 학교는 충무로 입니다 그리고 알바 하는곳은 한양대부근입니다  

답십리[집](청계천)(동대문)충무로[학교](퇴계로) (신당)한양대[알바](마장동)답십리
이정도 코스로 타구요

쉬는날 같은 경우... 요근래3일은.. 그냥.. 서울 돌아 다니구요
176cm 74kg정도구 자전거는 몸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보통 평지에서 슬슬가면 최하26정도 좀 밟으면 30~36  땀나면40까지도 찍습니다
한강에서는 30~40정도로 타구요
살짝 내리막 터널에선 54.3 까지 찍어 봤구요..(용산 지하차도)

뒷타이어가
빨리 달더라구요 급제동을 자주 하는 편이구요
인도에서는 보도블럭 높은거 얕은 계단 3계정도그냥올라가고
차막히면 도로 인도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계단은 엥간한거 아니면 그냥 타고 내려옵니다..

내리막코너 커브에서는 에서는 거의 드리프트 수준으로 코너 돌아서
빠져나가구요 작은 도로

도로에선 차 제낀답시고 기어변속을 수시로 하고(아시죠??) 대기어 소기어 왔다리갔다리하고 요즘은 그나마 샾에서 쿠사리 한번먹고 크게 배워서 평지에서3단기어에 고정해 놓구 뒷기어로만 변속하구 다닌다는

자전거 말구 오토바이도 많이 타봐서 사고 안낼라구 항상 시야 넓게보구다니구요
도로에선 앞뒷차간격... 수시로 확인하구요

그냥
저한테는 인도가... 장애물 투성이라고 생각 된다는.. 그리고
샾에 들렀었는데 자전거가 저를 못버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디스크가 잡아줘구

타이어가 계속 슬립일어 난다구
결국타이어를 싼거 쓰라고 하면서 뒷타이어18000원 짜리  뭐시기 껴주더라구요 대만꺼구(수유부근 강북 머시기 샾이엿음)

근데.. 여전히 바꾼지 일주도 안됐는데 교체한타이어 벌써 트레드가 갉히더라구요스파이크가 떨어져 나가구요  디스크도... 밀리기 시작하구요 캘리퍼 때문인거 같은(쉬가 카랑카랑 거리는 미세한 소리두..나구.. 제동 하면..4미터 정도로 밀림) 휠도 아주 미세하게 휜듯

그래서 오늘은 타고 집으로 오다가(뒷브레이크 밀리는 상태로) 인도에서
사람(경찰)ㅡㅡ 갑자기 진행 방향 바꾸는 바람에 잭나이프도 크게 했고 죄송하다고 인사도했음 장비 다 하고 원래 도로로 달리는데 뒷브레이크 때문에 오늘은 인도로 다녔음

지금 집에가지고 와서 스탠드에 걸쳐 놓구 나름대로 디스크랑 조금 조절해 봤는데

잘안돼더라구요(시험주행결과 변동없음...)잡소리나는건 잡았음

1.제가 자전거 타는 주행 습관이 엉망인가요??
2.업그레이드 해야 하나요??( 지금 잔차가 망가뜨릴 우려가있냐는..?? 이렇게 탈거라면 더 튼튼한 다른 모델로??아님 부품이라두??)학생이라 금전의 여유가..
3.디스크(캘리퍼?? 패드??교환주기는 얼마나 돼나요??)
4.고속?? 주행시... 보통.. 38~42 정도에서 제동시에 스키드 마크 안내고얌전히 정차하는법...
5.동묘부근에 가보니깐.. 자전거 파는곳?? 샾?? 그곳은 어떤 곳인가요??
6.동호회는 어떻게??
7.왕십리부근 거주 고수님들의 추천샵은??

정말... 이제 입문?? 한지 3주 정도 돼는데 배우는게 너무 많네요^^;;;;
엔진만 리터급이라고 누가 저보고 그러더라구요 처음으로 입문이란걸 해보는 녀석입니다 덕분에 깨끗하게 넘어 왔던 잔차... 매니큐어로 군데군데 도색중이구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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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엔진이 좋아서 주체할길이 없어 그럴겁니다..
    그러나 항상 안전라이딩 하시길 빕니다.
  • 제가 보기에 님은 아직 젊어서 겁이 없어서 일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기초와 순서가 있고 원칙이 있습니다...그것에 입각해서 요령도 배워야 하구요...
    달릴때 달리더라도 주변을 한번더 살피고 항상 방어를 생각하면서 라이딩을 즐기면
    도심에서나 산에서나 아주 멋지게 잘 탈것 같습니다...
    실력도 좋으신것 같구요...^^
  • gorae0301글쓴이
    2007.5.23 13:56 댓글추천 0비추천 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안전라이딩 하겠습니다
  • gorae0301글쓴이
    2007.5.23 14:05 댓글추천 0비추천 0
    근데 물은에 대한 해답은명쾌하지가 못해서~~ 계속 답변 만 보고 있는~` 도와주십쇼~~ㅋㅋ
  • 1.평범한 주행은 아니죠...내리막..평지는 살살 다니시고, 업힐에서 힘을 쓰세요...^^
    2.망가 집니다...일단 휠
  • 평범한 주행 습관은 아니네요. 지금 자전거 망가뜨릴 정도면 업글해봐야 큰 효과 못보실겁니다. 차라리 프리나 어반쪽이면 모를까. 캘리퍼는 소모품이 아닙니다. 패드나 로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고속 주행시 안전한 제동은 앞브레이크에 70%정도 비중을 두시면 됩니다. 체중은 뒷쪽으로 주셔야 전복을 막을수 있죠. 이후 질문은 답변하기가 힘드네요.
  • 1. 엉망이다 아니다 라고 말하기 어려울 듯.. 중요한 것은 과격하게 타더라도 타인을 배려하면서 안전 운행을 하느냐가 더 중요한 듯 합니다.
    2. xc세팅 이나 저가 xc 휠셋으로는 버티기 어렵겠네요.. 거의 준 프리 수준까지 가야할 것 같은데요. 평범한 xc차로는 못 버틸 정도겠네요. xc는 오프 로드를 빠른 시간에 주파하는 게 목적이니까요.
    3. 제동습관에 따라 엄청 다릅니다. 답하기 어려움.. 샵에 여쭤보세요.
    4. 제동력은 바퀴가 잠기기 직전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경험 밖엔 답이 없어요.
    5.~7은 제가 그쪽 사람이 아니라 답변 어려움.
  • 자전거 종목을 바꾸던지 주행 방식을 바꾸던지 해야겠네요 .
    잔차가 무리 많아갈듯..
    그리고 뒤타이어 많이 닳는것 잘못된 브레이킹 때문인것 같습니다
    앞 브레이크를 너무안쓰고 뒷브레이크 위주로 정차나 제동을 하시니
    뒷 타이어가 많이닳는 것입니다
    스키드 마크라는 문제도 뒷브레이크를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뒷바퀴가 잠김으로 해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앞브레이크를 조금더 많이 사용
    해보세요 . 제동거리가 짧아지고 뒷타이어 마모가 줄어들 겁니다 ^^
  • gorae0301글쓴이
    2007.5.24 13:02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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