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비비셀의 높이와 주행성능과의 연관성

훈이아빠2007.06.06 20:31조회 수 410댓글 3

    • 글자 크기


안녕하십니까?

오늘 질문을 드릴 게 있어서 글 하나 남깁니다.

요즘 싱글을 즐겨 타면서

이전 엔알에스를 탈 때보다 유난히 페달이 돌부리에

자주 걸린다는 느낌에 비비셀의 높이를 재어 봤습니다.

이전에 치고 나가던 돌부리에서 항상 패달이 부딪혀대서 말이죠.^^

비비셀의 높이가 다른 프레임하고 크게는 1센티미터

작게는 0.5센티미터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물론 올마하고는 더 많은 차이가 나구요.

프레임은 트렉 8900입니다.

비비셀의 높이가 낮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지오메트리 상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냥 단견으론 무게 중심이 낮아져

임도 다운이나 레이싱에 적합하고 싱글에선 험로주파에

약간 불리하단 느낌입니다만...

물론 비비가 낮다는 것을 모르고 탈 때보다 이제 알고 타니

돌부리에 받히는 일은 현격하게 줄었습니다만...^^


    • 글자 크기
죄송합니다. 제논스포츠 전화번호 좀 알 수 있을까요? (by ee3010) 첫 풀샥으로 스캇 mc-40 vs mc-50 ? (by hshunter68)

댓글 달기

댓글 3
  • 비비고가 낮을 경우는 일단 여러 문제점을 떠나서 안전성이 우선이겠지요. 임도나 도로주행에는 무리가 없는 XC가 대표적이듯이 말입니다.

    올마운틴인 경우는 비비고가 높은 대신, 안장 높이 또한 높아짐으로써 험로 주파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나 익숙해지기 전에는 약간의 두려움도 따르게 되더군요.
  • 지프와 스포츠카의 바닥높이가 다른 것과 비슷하겠네요.
  • 풀샥은 리어샥이 압축되면서 비비 부분과 지면이 가까워지는 것을 고려하기 때문에 하드테일보다 지상고가 더 높습니다. 하드테일은 일정 이상 지상고가 높아지게 되면 안정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890
13282 스캇 팀레이싱 허브의 라쳇쪽 실링에 대해서 목우 2007.06.06 228
13281 뒷 드레일러 업그레이드 하려합니다.5 Orvis 2007.06.06 425
13280 폭스 테라로직의 자동잠금 기능을 해제가능한가요??3 coolmtb 2007.06.06 643
13279 죄송합니다. 제논스포츠 전화번호 좀 알 수 있을까요?3 ee3010 2007.06.06 258
[질문] 비비셀의 높이와 주행성능과의 연관성3 훈이아빠 2007.06.06 410
13277 첫 풀샥으로 스캇 mc-40 vs mc-50 ?6 hshunter68 2007.06.06 571
13276 디스크로더는 언제 교환해야 할까요?4 dunkhan 2007.06.06 456
13275 얼마전 왈바 사이트 광고중...2 yarmulke 2007.06.06 251
13274 고글 렌즈만 구입 가능한가요?2 ckcho 2007.06.06 266
13273 레이싱용으로 어떤 프레임이 좋을런지요 ?1 lee5570 2007.06.06 413
13272 잔차 가격과 FTA3 hanzo 2007.06.06 310
13271 싯포스트 사이즈 질문드립니다.(급;;)5 엘란 2007.06.06 335
13270 바퀴를 뒤로 돌릴때..5 sptcr 2007.06.06 366
13269 100만원 미만으로...2 truthis 2007.06.06 308
13268 클릿 페달이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까요?9 viva2020 2007.06.06 950
13267 샥과 업그레이드 질문이요2 skeyme 2007.06.07 277
13266 클릿 초보자 입니다... 가르쳐 주세요~~15 scale 2007.06.07 780
13265 자전거 추천 부탁드립니다..2 mimw00 2007.06.07 410
13264 이 스포츠 스타들이 자전거 타면..4 sopooll 2007.06.07 568
13263 Lefty에 8인치 로터 사용...2 cuocuo 2007.06.07 32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