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 스카펠 유저입니다..구입 후 1년여 사용했습니다..산도 가끔 가고 도로 위주로 탔는데..얼마전부터 락이 안되더라고요..그래서 om?샵에 가지고 갔는데..샥 안에 녹이 생겼더라고요..수리비가 부품 교체등등 약 30만원 초반 정도 나온다는데..더욱 곤란한건 부품이 없어서 부품이 들어오는데까지 수리기간이 약 한달정도 더 기다려야 한다네요..수리 의뢰한지 20일정도 되었는데..제가 궁금한건 DLR2레프티샥이 1년만에 이렇게까지 망가질 수 있냐하는겁니다..고장 추정은 물세차등을 하고 잔차를 뒤집어 두어서 샥 안쪽으로 물이 들어거서 그렇게 되었을 확률이 가장 높다는데.. 혹시 이런 경험으로 샥이 고장 나거나 락이 제대로 안되시는 회원님들 있으신가요?? 이런 경험 있으신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2
-
흠....녹이 쓸었다는부분은 니들베이링과 라이너 부분인듯..
크게 마모가 되지 않고 작동상태만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녹만 잘 닦아내면
니들베이링과 라이너는 그냥 사용하셔도 될듯 싶습니다. 상태를 잘 판단하셔야겠죠??
레프티는 물세차하고 꼭 부츠에 물 꼭 빼줘야 합니다...-_-;;
근데 뒤집어도 크게 상관은 없는데....-_-;;흠.....
OM? 어디신지....어느지역 OM?라고는 말하지 않겠지만 잘 알지도 못하구요.
오히려 큰소리만 칩니다. 자기가 한달에 레프티 몇백개를 만지니 어쩌니..
어의가 없어서...그래서 미국 본사에다 물어보셨더랍니다.
다른샵에도 가지고 가 보세요... -
레프티같은 경우에는 기본 정비 주기가 짧아서 유지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라이딩타임 40시간마다 점검 80시간마다 오일 교환 베어링 구리스 교체 및 점검 등...
부지런하지 않으면 관리하기 힘든 샥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 Bikeholic | 2002.12.05 | 151770 |
98212 | 3 | 은하철도 | 2003.11.27 | 194 |
98211 | 3 | mr6441 | 2004.05.30 | 291 |
98210 | nn3 | 내차도기어 | 2005.09.24 | 355 |
98209 | nn2 | 내차도기어 | 2005.09.24 | 400 |
98208 |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 yosimura2n | 2005.01.31 | 913 |
98207 | SCALE50 질문입니다,,2 | enehih | 2005.01.30 | 408 |
98206 | [구멍 뚫린 안장]4 | y | 2003.07.09 | 715 |
98205 | 여행.5 | fate | 2005.08.03 | 352 |
98204 |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 hobbangp | 2006.05.28 | 707 |
98203 |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 shortiflm | 2006.09.07 | 254 |
98202 |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 j2wzzang | 2002.12.12 | 952 |
98201 |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 masterjst | 2002.12.23 | 567 |
98200 |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 marine772 | 2005.11.10 | 699 |
98199 |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 7 | 2003.08.01 | 816 |
98198 | 김회장님 보세요12 | ........ | 2003.01.23 | 346 |
98197 | 도와주세요~~ㅠㅠ3 | 그린로즈 | 2006.08.30 | 339 |
98196 | 질문이요 두가지..3 | htidisel | 2003.04.19 | 379 |
98195 |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 하늘기둥 | 2005.11.02 | 226 |
98194 |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 부루수리 | 2006.07.27 | 319 |
98193 |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 bws38 | 2006.06.08 | 904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