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은 제킬600 이고, 크랭크는 레이스페이스 이볼브, 비비도 레이스페이스 일체형입니다. 비비 사이즈는 68mm.
최초 문제발생은 크랭크암이 풀리는 것이었습니다. 왠지 흔들리는 듯한 느낌에 살펴보니 크랭크암이 조금 풀렸길래 휴대용공구로 잠궜습니다.
두번째 또 풀리길래 튼튼한 렌치에 파이프까지 연결해서 꽉 잠궜습니다.
그랬더니 1단으로 변속이 안되는 겁니다. 살펴보니 앞드레일러가 프레임에 닿은 상태까지 로우나사를 조절해도 변속하기에는 움직임이 부족하네요.
크랭크 풀고 비비 풀어서 살펴보니 스페이스가 오른쪽에 한개, 왼쪽에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표준세팅과 다르더군요.
그래서 스페이스를 오른쪽 두개, 왼쪽 한 개로 바꿔서 조립했더니...
에궁...왼쪽 크랭크암이 체인스테이에 걸려서 돌아가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왼쪽에 스페이스를 두개를 넣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봅니다만...
이렇게 해서는 크랭크암을 꽉 잠글수가 없습니다
변속이 가능할려면 덜 잠궈야하고,
그래서 크랭크암이 풀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체인스테이 간섭없이 원활한 변속이 가능한 셋팅을 알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의 여러 의견을 들려주십시요
최초 문제발생은 크랭크암이 풀리는 것이었습니다. 왠지 흔들리는 듯한 느낌에 살펴보니 크랭크암이 조금 풀렸길래 휴대용공구로 잠궜습니다.
두번째 또 풀리길래 튼튼한 렌치에 파이프까지 연결해서 꽉 잠궜습니다.
그랬더니 1단으로 변속이 안되는 겁니다. 살펴보니 앞드레일러가 프레임에 닿은 상태까지 로우나사를 조절해도 변속하기에는 움직임이 부족하네요.
크랭크 풀고 비비 풀어서 살펴보니 스페이스가 오른쪽에 한개, 왼쪽에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표준세팅과 다르더군요.
그래서 스페이스를 오른쪽 두개, 왼쪽 한 개로 바꿔서 조립했더니...
에궁...왼쪽 크랭크암이 체인스테이에 걸려서 돌아가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왼쪽에 스페이스를 두개를 넣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봅니다만...
이렇게 해서는 크랭크암을 꽉 잠글수가 없습니다
변속이 가능할려면 덜 잠궈야하고,
그래서 크랭크암이 풀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체인스테이 간섭없이 원활한 변속이 가능한 셋팅을 알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의 여러 의견을 들려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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