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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드레일러 설치시..

커서2007.06.25 21:42조회 수 614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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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 매뉴얼에는 3단 체인링과 1~3미리 정도 간격을 띄워 설치하라고

써 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궁금한점은 변속시 체인이 말리거나 끼이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선

그 체인링과 드레일러의 간격을 가능한 크게할수록 유리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뉴얼과 달리 고수님들은 체인 석힝현상을 줄이기 위해 어떤 방법을 쓰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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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거의 메뉴얼대로 설치합니다
    약간 떠있어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 1-3mm 사이로 말리거나 끼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없는 구조아닌가요. 어떻게 말리거나 끼인다는 말씀이죠?
  • 커서글쓴이
    2007.6.26 01:11 댓글추천 0비추천 0
    드렐러 구조가... 변속시 체인하고 닫는부위가 평면이 아닙니다 안쪽보시면 요철구조로 되어있죠 그래서 1미리 어쩌고 그러는거 같아서 질문올렸습니다...suckking 현상?은 체인불량뿐아니라 드렐러 조절불량으로도 유발된다고 봅니다
  • 조도 이번에 xtr로 업글했는데 메뉴얼에 간격이 1mm로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메뉴얼대로 셋팅했는데 아주 잘 먹습니다~ ^^ 첨엔 3mm정도나 약간더 넓게 셋팅이 되어 있었는데 변속이 매끄럽지가 못하더군요...
  • 매뉴얼대로 체링링의 뾰족한 부분과 1미리~3미리정도면 변속이 잘됩니다. 너무 띄울 경우 저단에서 트러블이 생기며, 변속시 원활하지 못합니다.
  • 커서글쓴이
    2007.6.26 13:15 댓글추천 0비추천 0
    역쉬 고수님들의 경험담 다시한번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미리로 재조정해바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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