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게이터 변속/브레이크 모두 사용중입니다.
성능은 두 가지 비슷할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걸 고르세요.
차이점은 엘리게이터는 겉선이 한개씩 끼워져서 하나로 연결된다는겁니다.
장착시 주의할 점은...
프레임손상 안가도록 보호대책을 잘 세워서 장착해야하고..
노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만 엘리게이터의 경우 겉선과 속선 사이의 플라스틱관으로 된 부분이 속선작동시 조금씩 같이 움직일수 있습니다. 레버부위의 케이블시작부위에서 잘 고정시켜줘야하는데...말로는 쉽지 않네요...
제논홈페이지에 장착동영상도 참조하세요.
사용해본 개인적인 소감은...
뽀대는 훌륭합니다.
케이블 꺽임에 의한 속선눌림이 없다고 하지만..
케이블이 꺽일 경우, 특히 풀샥일때 겉선이 꺽여지면 겉선의 길이가 길어져서 속선이 당겨집니다. 따라서 핸들이 많이 꺽이거나 뒷샥 먹을때 고스트쉬프팅이나 약간의 제동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움은...일반케이블보다는 조금 낫지만...제가 써 본 것 중에 아비드 플랙자켓보다는 못합니다.
둘다 변속의 부드러움은 감소해야합니다
하지만 경량의 장점은 있지요
노콘의 경우 알루미늄끼리 닿는 소리가 조금 신경쓰입니다
핸들을 돌릴때마다 찍찍 거리는 소리가난답니다
윤활을 한다면야 소리가 나지않치만 케이블외관에 윤활은 한다는 것이 조금 그렇네요^^
엘리게이터의 경우 이런소리가 적구요
무게도 조금 더 가볍답니다
uroest님 말씀대로 속선이 움직이는 경우도 종종있답니다
특히 앞브레이킹 라인의 경우 케이블 거리가 짧아서 저항이 줄어들어 와이어와 속선이 같이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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