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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급과 XTR급 부품과의 차이는 어느정도 나나요?

himast2007.06.29 10:58조회 수 1383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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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급과 XTR급 부품과의 차이는 어느정도 나나요?
가격이나 성능,
가장 중요한 몸으로 느껴지는 감의 차이는 어느정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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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2007.6.29 12:39 댓글추천 0비추천 0
    일단 무게에서 차이가 나구요 ~ 변속이나 여러부분에서 최상급과 하급의 차이는 당연이 있구요~ 뭐 신경이 예민하시면 차이많이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 드라이브트레인은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
  • 일단...최고의 부품을 쓴다는 것에서 더이상 욕심,(남의 잔차에대한)부러움 등이 없어질것입니다...^^ㅋ
  • sm 518 깡통옵션과.... sm525v 풀옵션정도의 차이~

  • 74님은 좀 심한 비유를 하셨구여.....값의 차이,무게의 차이일뿐이지......
    품질의 차이는 별로 못느낍니다......뽀대의 차이겠죠....
  • 저 역시 sshyun8님에 동감.
    XC 국가 대표들에게 물어 보십시오,
    어떻게 이야기 하나.
    저는 그것을 직접 느끼고 대답하는 사람은 아직 못 보았습니다.
    책에서 본 내용들만 그냥...
    LX가 최고라면 그게 제일 멋있고, 좋아 보이겠죠,
    LX면 충분 합니다.
  • 데오레, LX,XT,XTR,SRAM xo 두루 섭렵하느라 돈 엄청 들었습니다.
    데오레와 XTR 일단은 무게의 차이입니다. 데오레가 100g 이상 무겁지요.
    성능은 별 차이 못 느꼈습니다.
    샵에서는 내구성이라고 하는데 같은 회사에 있는 동료는 10년째 데오레 변속기로 아무 고장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변속기 망가지기 전에 지름신이 자전거를 바꾸게 할 겁니다.
  • 무게로 만 따진다면 데오레와 xt 와 는 그다지 차이는 없을겁니다
    시마노 부품군중 데오레 부품들이 무게면에선 메리트가 있습니다
    가장 차이를 많이 느끼는 부분은 변속기 부품 들입니다
    변속레버가 참 꽉물려서 욺직이는 구나 하는 느낌이 들겁니다
    그렇다고 편속이 빨리 된다던지 하는건 아닙니다
  • 전 xtr이 더 신뢰가 갑니다만... 데오레 쓰던 것(아직도 타고 있는!)하고 새 잔차 xtr하고 산에 올라가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xtr이 좀 더 과격한 상황을 잘 견디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변속감이 더 가볍고요. 업,다운힐 시 엑스티알보다 데오레는 좀 억지로 또, 무겁게 변속한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다만, 가격대비 성능비는 엑스티알이 그리 들인 돈만큼 성능이 확 올라간다고 하긴 어렵더군요.. 데오레라고 못타는 것 아니고... 단지, 개인 선호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여유 있다면 엑스티알도 괜찮다라고나 할까.

    또 새 잔차 세팅 과정중에서 느낀 건데, 세팅 잘된 데오레가 잘 안된 엑스티알보다 백배 낫습니다..
  • 데오레부터 XTR까지 다 써보았습니다. 데오레쓸때는 자주 샵에 들려 손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XT부터는 거의 샵에 들린 기억이 없습니다. 물론 가격대비 성능으로 본다면 XTR이 데오레보다 반드시 뛰어난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몸에서 느끼는 부분은 다릅니다. 사실 XTR로 올때 고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직도 XT에 대한 미련은 있습니다.
  • 이전글들을 검색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

    큰 차이는 느끼기 힘들고요. ^^

    제가 사용하는것중에서 변속레바하고 드레일러만 xtr사용중입니다.
    체인이나 기타 부품들은 데오레부터 xt 섞어서 쓰고있고요.

    데오레부터 xtr까지 부품들중에는 가격이나 무게 등등 장/단점이 있습니다.



  • 저도 데오레를 쓰다가 지금은 엑스티알쓰지만..무게면뽀대면에선..당연 엑스티알이지만..
    셋팅만 잘하면..데오레도 엑스티알 못지않게 잘쓰실수있읍니다~
  • 평소 장비 욕심이 좀 있으시다면 한방에 XTR 이나 XO 로 가시는 게 여러모로 이득이더군요...
  • 높은 등급부품으로 올라가면 무조건 잘 탈 거라는 믿음이 무모한 것이지
    부품자체로만 보면 등급이 높을 수록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겉모양은 비스무리한데 일단 분해를 해보면 그 만듦새가 틀립니다.
    좀더 정교하고 손이 많이 간 흔적이 보이죠.
    당장 타는 데는 별 차이가 없지만 오래 타다보면 그 차이가 나타납니다.
    그게 별 것 아닐 수도 있고 큰 차이를 낼 수도 있고...뭐 그렇지요.
    동호인으로서 쓰기엔 xt급 정도면 가격과 성능간 최상의 절충안이라고 보여집니다.
  • 그리고 정비실력에 따라 그 차이는 천차만별이랍니다.
    데오레가 더 좋을 수도 있는 것은 그때문이죠.
  • 개인적으로 XT,LX,데오레가 XTR을 의식해서 제작하는 듯한 느낌이 드내요.XT니깐 XTR보단 좋으면 안되. 라구요.이런등급 없이 다양하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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