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체인길이와 뒷변속이 소음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사진유)

asa08992007.07.15 11:29조회 수 591댓글 5

  • 1
    • 글자 크기




검색을 해보니 체인 길이는 앞뒤기어 가장 작은걸로 놓고

풀리가 일직선이 되야 한다고 하는대

제가 보아도 아주 길군요 ;;

체인 크랭크 뒷딜레일러 카셋트 전부 새거인대

업힐을 하다보니 고단으로 갈수록 규칙적으로


틱~ 티딕 ~ 틱 ~ 티틱 이렇게 소음이 생깁니다.

변속 트러블이 생기는건 아니고 그냥 소음만 납니다.

제 자전거는 엘스워스 트루스이고 바빙좀 있습니다.


질문1 : 저 상태에서 몇마디나 잘라내야 할까요?

질문2 : 체인 길이를 줄인다면 위에서 언급한 소음이 사라 질까요?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길이는 정상으로 보이는데요??
  • 가드폴리와 텐션폴리가 수평을 이루어야 한다네요.. 사진으로 보기에는 약 2마디 정도 빼시면 될듯합니다..
  • 길이가 긴 게 맞네요..중간풀리(텐션 풀리?)에 체인이 닿으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 체인 마디 수는 한 마디나 두 마디 정도 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인링크 쓰시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한 마디 씩 제거하시고 테스팅 해보세요. 그리고 정해진 길이를 알게 되시면 수치(몇 cm)나 마디 수를 적어놓으시고 다음 번 체인을 교체하실 때 활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2. 각도가 높은 곳을 업힐 할 때 크랭크는 작은 체인링으로, 뒷 스프라켓은 큰 체인링으로 놓고 쓰게 됩니다. 이 때 '틱틱틱틱틱...' 하는 작은소리가 스프라켓쪽에서 들릴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은 아니고, 뒷 드레일러의 풀리쪽 톱니가 스프라켓의 큰 체인링 톱니하고 미세하게 닿아서 나는 소리입니다.

    3. 스프라켓쪽에서 들리는 '틱틱틱...'하는 소음은 1번과도 관련이 있으니 일단은 체인 마디 수를 조금 줄여 평행을 맞춰보세요.
    그래도 소리가 난다면 뒷 드레일러의 뒷쪽 면에 있는 텐션조절나사(한 개만 따로 있습니다)를 조금 조여주시면 됩니다...^^
  • 두마디 제거 하시고 체인링크로 고고~~! 고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763
98212 3 은하철도 2003.11.27 190
98211 3 mr6441 2004.05.30 287
9821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51
9820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8
9820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9
9820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8
9820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4
98205 여행.5 fate 2005.08.03 348
9820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03
9820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4
9820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8
9820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7
9820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8
9819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12
9819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46
9819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39
9819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8
9819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6
9819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9
9819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4
첨부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