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자료실 잔차 사진들 구경해보니 데체로
풀샥이 많군요
xc풀샥 , 올마운틴 등등 대세가 이쪽인 모양이군요
근데 뒷 쪽 샥의 위치가 다양하군요
자전거가 곁에 있다면 하나하나 샥이 먹는 범위며
각도와 깊이 등을 살펴보고 싶습니다만
궁금한 점은 샥이 달린 위치가 다양하여 그 기능이
그 위치에 따라 어떠할까 하는 점입니다 ...
가장 이상적인 뒷 샥의 위치가 있을 터인데
아직 다양하게 시험 중인지라 제조사들 마다
다양하게 적용해보며 시험하고 있는 것인지
앞쪽 트라이 앵글 탑 튜브 아래에 고정하는 방식은
어느 ? 제조사의 특허라 다른 회사들은 피해가는 방식을
써야 한다는 글도 여기 댓글에서 본 적이 있는데
오늘 보니 제이미스 사의 제품 중에는 다운 튜브에
걸쳐두는 방식을 취하고 있더군요 , 물통 게이지 자리에 말이죠
뒤 샥에서 오는 충격을 탑 튜트에서 메달아 받는 것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는 방식이 샥에서 그 충격이 완화되어 전달 될 것 같던데
무슨 말인가 하면 샥 자체가 그 완충의 역할을 다한다 해도 남는
충격을 탑 튜브에서 바로 받기 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으면 다운 튜브 위로 헤드 튜브 그 아래
앞 서스펜션이 연합 분담되어 작용할 터이니 더 낫은 방법 같더군요
기능이야 어떻든 디자인 면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위치는 어디인지도
토론해 보고 싶고 , 여러 고수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앞으로도 뒷 샥의 위치에 대한 글을 다양하게 접해보고 싶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저 대신 다시 글을 올려 의견 나누도록 해주심 좋겠네요
탑 튜브에 매다는 방식 ,,
탑 튜브에 굴곡을 넣어 매단 케넌데인 스카펠
시트 튜브와 나란히 접어서 매단 스캇 지니어스
마린 머신들은 시트 스테이와 체인 스테이을 일체로 붙여서
거기에 샥이 함께 기능하도록 하는 방식 등등 많더군요
풀샥이 많군요
xc풀샥 , 올마운틴 등등 대세가 이쪽인 모양이군요
근데 뒷 쪽 샥의 위치가 다양하군요
자전거가 곁에 있다면 하나하나 샥이 먹는 범위며
각도와 깊이 등을 살펴보고 싶습니다만
궁금한 점은 샥이 달린 위치가 다양하여 그 기능이
그 위치에 따라 어떠할까 하는 점입니다 ...
가장 이상적인 뒷 샥의 위치가 있을 터인데
아직 다양하게 시험 중인지라 제조사들 마다
다양하게 적용해보며 시험하고 있는 것인지
앞쪽 트라이 앵글 탑 튜브 아래에 고정하는 방식은
어느 ? 제조사의 특허라 다른 회사들은 피해가는 방식을
써야 한다는 글도 여기 댓글에서 본 적이 있는데
오늘 보니 제이미스 사의 제품 중에는 다운 튜브에
걸쳐두는 방식을 취하고 있더군요 , 물통 게이지 자리에 말이죠
뒤 샥에서 오는 충격을 탑 튜트에서 메달아 받는 것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는 방식이 샥에서 그 충격이 완화되어 전달 될 것 같던데
무슨 말인가 하면 샥 자체가 그 완충의 역할을 다한다 해도 남는
충격을 탑 튜브에서 바로 받기 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으면 다운 튜브 위로 헤드 튜브 그 아래
앞 서스펜션이 연합 분담되어 작용할 터이니 더 낫은 방법 같더군요
기능이야 어떻든 디자인 면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위치는 어디인지도
토론해 보고 싶고 , 여러 고수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앞으로도 뒷 샥의 위치에 대한 글을 다양하게 접해보고 싶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저 대신 다시 글을 올려 의견 나누도록 해주심 좋겠네요
탑 튜브에 매다는 방식 ,,
탑 튜브에 굴곡을 넣어 매단 케넌데인 스카펠
시트 튜브와 나란히 접어서 매단 스캇 지니어스
마린 머신들은 시트 스테이와 체인 스테이을 일체로 붙여서
거기에 샥이 함께 기능하도록 하는 방식 등등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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