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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샥의 위치 등 ,,,,,,,,,,,,,,

sas1182007.08.08 21:38조회 수 287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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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자료실 잔차 사진들 구경해보니 데체로
풀샥이 많군요

xc풀샥 , 올마운틴 등등  대세가 이쪽인 모양이군요

근데 뒷 쪽 샥의 위치가 다양하군요

자전거가 곁에 있다면 하나하나 샥이 먹는 범위며

각도와 깊이 등을 살펴보고 싶습니다만

궁금한 점은 샥이 달린 위치가 다양하여 그 기능이
그 위치에 따라 어떠할까 하는 점입니다 ...


가장 이상적인 뒷 샥의 위치가 있을 터인데
아직 다양하게 시험 중인지라 제조사들 마다
다양하게 적용해보며 시험하고 있는 것인지

앞쪽 트라이 앵글 탑 튜브 아래에 고정하는 방식은
어느 ? 제조사의 특허라 다른 회사들은 피해가는 방식을
써야 한다는 글도 여기 댓글에서 본 적이 있는데


오늘 보니 제이미스 사의 제품 중에는 다운 튜브에
걸쳐두는 방식을 취하고 있더군요 , 물통 게이지 자리에 말이죠

뒤 샥에서 오는 충격을 탑 튜트에서 메달아 받는 것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는 방식이 샥에서 그 충격이 완화되어 전달 될 것 같던데

무슨 말인가 하면 샥 자체가 그 완충의 역할을 다한다 해도 남는  
충격을 탑 튜브에서  바로 받기 보다

다운 튜브에서 받으면 다운 튜브 위로  헤드 튜브 그 아래
앞 서스펜션이 연합 분담되어 작용할 터이니 더 낫은 방법 같더군요

기능이야 어떻든 디자인 면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위치는 어디인지도
토론해 보고 싶고 , 여러 고수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앞으로도 뒷 샥의 위치에 대한 글을 다양하게 접해보고 싶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저 대신 다시 글을 올려 의견 나누도록 해주심 좋겠네요  


탑 튜브에 매다는 방식 ,,

탑 튜브에 굴곡을 넣어 매단 케넌데인 스카펠


시트 튜브와 나란히 접어서 매단 스캇 지니어스

마린 머신들은 시트 스테이와 체인 스테이을 일체로 붙여서
거기에 샥이 함께 기능하도록 하는 방식 등등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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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샥의 위치와 링크의 개발은 바빙이 가장 관건이 아닐까 합니다. 최소의 무게로 최적의 강도와 바빙을 제어할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다양한 링크와 샥의 위치가 나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 바빙이 가장 적은 것은 산타 블러 xc가 아닐까요 ... 가장 잘나가는 것같습니다
  • 바빙 제어 기술이라고 링크방식을 복잡하게 하던가 막꼬아서<?> 링크를 제작하여 뭐 영어글짜 막집어놓고 예를들어 ABC기능이다!! 카면서 이기술은 바빙제어한다 카면서 제조회사들의 상술이죠... 아무리 바빙없다는 잔차도 다 있습니다 풀샥은 락을 하지않는상 바빙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힘의 법칙! 이죠// 단 , 바빙이 적은자전거들은 있습니다....
  • sas118글쓴이
    2007.8.9 23:57 댓글추천 0비추천 0
    바빙이라 그 점 때문에 샥의 다양한 자세가 나오는 모양이군요

    아무래도 뒷 샥이 앞 샥 처럼 수직으로 단순하게 서있다면
    바빙이 커질테고

    그래서 페달링의 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뒷 샥을 수평으로 눕히는 구조를 취하게 되었고

    링크을 다양하게 꼬아두는 방식으로 샥의 본래 완충 역할 또한
    하게 하려고 필요했던 모양이군요 ,

    링크 방식 또한 디자인이나 중량을 줄이는 데도 신경쓰야 했을 테고
    말이죠


    그런데 올마운틴이라면 락아웃하지 않고도 바빙을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할 것 같군요

    업힐이나 다운 다양하게 전개되는 길을 락아웃 걸고 풀고 신경쓸거 얺이
    마구 달리며 즐기게 하려면 말이죠


    샥의 완충 역할과 바빙을 최소화 하는 구조을 갖추고
    중량이나 디자인면에서 착하고 고장없이 쓸 수 있는 샥이 이상적인
    제품이겠군요

    답변 주신 위의 세 분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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