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앞변속기가 너무 뻑뻑하네요

oxliped2007.08.15 00:02조회 수 452댓글 3

    • 글자 크기


데오레역방향입니다..
레버를 밑으로 내리면 케이블이 당겨지는 방식입니다.

케이블의 장력을 약하게하면 레버가 적당한데 2-->3단으로 안올라가짐
장력을 세게해야 2-->3단으로 올라가는데 레버누르기가 너무 힘듭니다.
어느정도냐면요 중지검지약지 3손가락으로 세게 한 번 밀고 마지막으로 힘을 꽉 줘서 딸깍해야 변속이 됩니다..-_-;; 내리막에서 변속하면 왼쪽으로 휘청~ 합니다.. 뭐가 문제 일까요? 변속기자체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케이블 윤활을할까요.. 1300km탄 잔차입니다.. 감사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케이블 정리를...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그런경우가 잇엇는데요~ 변속 케이블이 꺽인곳이 없는지..확인해보시길...아니면 비오는날 라이딩을 많이 하셧다면 윤활하셔야될듯합니다

  • 케이블 가닥이 터지는경우와 케이블 마찰이 심할때
    (여러번 꼬여있거나 심하게 꺾인경우)
    힘전달이 힘들어질수있는걸로압니다.
    시프터에도 무리를 줄수있겠네요. 빨리정비하시길 ^^
  • 앞 드레일러 나사 셋팅이 넘 빡빡하게 된 것 처럼 보입니다.

    앞 드레일러에 나사 2개있습니다.
    하나는(L)프레임쪽은(H)인가? 나사2개 있습니다.
    그 나사 2개로..L은-1단, H3-단 체인링에 체인을 넘기는 거리를 조절합니다.

    프레임쪽에 있는 H나사를 너무 조이면 3단 올릴때 빡빡하게 올라갑니다.
    H나사를 풀면 좀 부드러워집니다(단!!!너무 풀면 체인이 3단 체인링을 탈출합니다)
    체인이 3단 체인링을 이탈하지 않을정도로 풀면 레버감은 부드러워집니다.

    신차 구입후 좀 타면...변속이나 브레이크는 다시 셋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432
98222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5989
98221 .53 ijazz78 2006.09.28 2190
98220 ==말 나온 김에 조사 들어 갑니다..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비비사이즈==51 십자수 2004.10.30 2254
98219 이런 사람은 어떻게 말해서 설득해야 될까요?44 crazyits 2005.07.19 793
98218 자전거 최고속도~~ ☆★☆★☆★☆★43 브레드피트 2004.05.12 2242
98217 입문자가 specialized M5 타고다니면?43 ........ 2003.01.30 1068
98216 오늘 A/S받으러갔다가 개취급당했습니다..41 terran76 2003.07.22 2438
98215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07
98214 최고의 하드테일 프레임 투표 부탁드립니다.38 강쇠 2004.05.06 1117
98213 개가 따라올땐?38 manoman 2003.08.11 895
98212 평속이...28.64 이면..??37 빨강머리 2007.06.13 1007
98211 (설문) 가장 이상적인 XC 풀샥은 뭘까요?37 Ebisu 2005.10.07 1966
98210 잔차질에 우리너무 거품이 들어 간거 아닌가요?37 lehosung 2005.09.30 1204
98209 순간최고시속 40 Km 돌파 했습니다..다른 분들은???37 noplchoib 2005.04.11 1114
98208 250에서 좀 무리해서 800까지 자금 마련했습니다.36 sasin2526 2005.02.28 874
98207 설문조사36 우에사카 2003.11.13 370
98206 헬멧 착용.....꼭 해야하나요? 35 tamuchin 2008.05.01 1450
98205 한강만 왔다갔다 하기에 적당한 걸로 모가 있을까요?35 workerzzang 2007.12.11 1718
98204 xc최고의 허브 성능/가격 ~~ 투표하고 가셈35 청노루 2006.12.21 2793
98203 체중 늘리는 방법 ?35 망세 2006.03.30 10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