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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티비 무게가..

whitenoise2007.09.02 13:26조회 수 1019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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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구입을 망설이는 초보입니다.
이것저것 알아갈수록 더 혼란스럽습니다.
제가 사고자 하는 MTB가 13킬로 정도 되는것 같은데 많이 무거운가요?
그리고 철티비는 무게가 어느정도 나가는지....궁금합니다.
프레임만 한 세배 차이 날것 같은데...
그리고 무게가 무거운 차는 산에 올라가기 좀 힘들다고
사람들이 버티드나 더블 버티드된 프레임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차이가 심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머리속에서는 크게 무게 차이는 안날것 같은데....
그리고 버티드 되지 않은 프레임은 무겁지만 잘 찌그러지지 않는다는 말도 있고..
아무거나 사서 몸으로 느껴보고 해야 하는데 이중돈을 들일만큼 여유는 없고 고민 스럽습니다.^^

P.S
저도 공학을 전공하고 구조쪽에서 일해서 알루미늄 60계열이니 70계열이니 이런걸 매일 접하지만 막상 여기서 글을 읽다 보면 전혀 감이 안옵니다. 점점 처음 예산보다 커지는 예산을 보니 몸과 마음이 같지 않다는걸 알겠습니다^^
많이 가르쳐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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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저도 구입을 망설이고 초보인데요.. 최근에 MTB 매장을 몇 군데 가봤거든요. ^^
    대게 100만원 이하의 모델들은 무게 평균이 13kg 좌우하는 것 같습니다
    철티비를 오래 타본 경력으로 봐서는 무게가 약 17~18kg 할 거 같습니다만,
    막상 매장에서 들어보니까 '많이'는 느끼지 못하고, 조금 가볍다고 느꼈습니다.

    입문하시는 것이라면
    디스크 브레이크나 무게, 악세사리 등에 혹하는 것보다는
    '자금'에 맞춰서 괜찮은 입문용을 구하시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용도가 어떻게 되실지 모르겠는데 '출퇴근' 위주라면
    제법 저렴한 모델들이 있다고 보고요,
    출퇴근에 약간의 오프로드(산 및 비포장)가 포함된다고 해도
    입문용 MTB는 어느 정도 소화시켜주리라 믿고 있습니다.

    제가 염두하고 있는 모델은 블랙켓 XL3500 입니다. ^^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남순천-[風柳]-
  • 아.. 기어는 27단, 변속시 부품등급은 대략 데오레급 이상..
    이 정도만 신경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블랙켓 임펙트 2.0과 3.0의 차이가 거기에서 생기더군요.... 전남순천-[風柳]-
  • 제 생각엔 13kg대면 입문용으론 적당한 무게구요
    소위 말하는 철비티(steel차체)는 15kg이상이지만
    요즘은 철티비도 알루미늄제품이 대부분이라 입문용MTB와 별 차이는 없을꺼예요

    MTB프레임무게만 보면
    보통 상급프레임이 1.5kg정도구 저가형이 2kg정도예요...(큰차이는(?) 없죠..^^;;)

    무게라는게 사람마다 생각하는것도 다르고 지향점도 다르기때문에 뭐라 하기 그렇지만
    입문자시라면 무게에 의한 차이가 크게 와닿진 않을꺼예요
    그리고 무게 신경쓰시기 시작하면 돈도 그렇고 끝이 없습니다....^^;;

    예산이 충분치 않으시다면
    무게보다는 앞으로 업글을 하게될지 안할지 잘 생각해보시구요
    업글을 할것 같다면 24단보단 데오레급에서 사시면 후회없을것 같네요
    업글할쪽 부품을 생각해보시면 좀더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겠죠
  • whitenoise글쓴이
    2007.9.2 23:24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감사합니다^^
    27단 데오레급 이상에서......일단 저렴한것을 찾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그럼 한대 지르고 와서....소감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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