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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 블러XC 잔차를 조립 준비중 도와 주세요

jim20002007.09.06 01:32조회 수 927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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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 블러XC 잔차를 조립 준비중 입니다.

시마노부품 사양 몇가지 알려주세요.
- 크랭크 : 170, 175 차이는? (제키가 175MM)
- 뒤트레일러 : 정방향, 순방향 차이는?
- XT브레이크,변속기 레버 일체형,분리형 어떤게 좋은가요?

핸들바, 그립, 타이어 추천 바랍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휄셋 추천 바랍니다.
- 30만원 이하, 60만원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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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크랭크170 추천..드레일러는 정방향
    레버는 무조건 분리형 추천해요..
  • >크랭크는 170으로 추천드리구요.
    >뒤 드레일러는 전 역방향 추천드립니다. 뭐 큰차이는 없지만 업힐시 변속때 편하고..무엇보다 좌우 드레일러 쉬프트가 조작이 같아져..잘못 변속하는 일이 적어 좋았습니다.
    >브레이크와 기어쉬프트는 분리형 강추 합니다. 자빠링 등으로 파손되었을시를 고려해 분리형 추천 드립니다.
    >핸들바는 개개인의 차이가 커서 뭐라고 말씀 드리기가...애매하군요.
    레이싱용이라면 일자바도 사용하시고 풀샥이니 라이져바도 좋겠구요..
    또하나 카본으로 하실지 아님 그냥 문안한 알미늄으로 하실지...ㅠㅠ
    >타이어는 산도 좀타시고 임도등도 즐기신다면 네베갈 26*1.95 추천 드리구요.
    도로 위주의 라이딩에 혹 임도 타시면 .........허치슨 페이톤 26*2.0 등이 어떠실지...?
    >가격대비 성능좋은 휠셋은 국민휠셋인 xt+레볼루션+717 되겠습니다. 왕추천~
    아주 훌륭합니다. 가격은 30이하로 될듯...합니다..

    이상입니다..주관적인 답변이므로 참고하십시요.
    길게 나열하면 머리아퍼 집니다...ㅎㅎㅎㅎ
  • 크랭크 암 길이는.. 다리길이에따라 틀리게 한데요..
    다만.. 168cm의 유명한.. 마르코 판티니 .. 맞나?... 틀리면.. 죄송..
    그양반두 크랭크 암 175로 했데요.. 그니깐.. 정답은 없죠
    보통 175 라면 170을 많이들 권하더라구요.. 보통의 경우고요... 선택은 본인...
    드렐러 방향은 속편한데요.. 하시고요.. 역방향과 정방향은 검색해보면 아실테니..
    그냥 한놈만 주구장창 쓰시는게 편합니다.
    변속레버와 브렉 레버는 분리형이 전 편하더군요.. 뭐
    일체형이 익숙해지신 분들은 오히려 일체형 아니면 못쓰시겠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핸들바는 라이져바가 어울릴듯 한데.. xc로 레이싱모드라면 일자바가 어울릴테지만
    고게 아니라면.. 라이져바두 좋을듯해요~그립은..
    가볍구 편한걸로 하시면 되겠고.. 전 그냥 스폰지 그립 대충끼웁니다..
    다만 스폰지그립은 비오면 말리느라.. 눈물 납니다.
    타야는.. xc인데 2.0짜리로 대충 꼽으시면 될듯하네요..
    블러 꾸미시는데.. 노비닉 타야 좋더군요..
    휠은.. 종류가 하도 많구.. 요즘 싸게 파는 곳도 많구 하니깐...
    좀 럭셜하게 싸게 꾸미신다면..
    xtr 특가로 때리는거 앞뒤 허브 구해서 717 이나.. dt로 한다 해도..
    xt휠셋 꾸미는 가격보다 한 십만원 더쓴다 생각 한다면 조립 되더군요..
    저두 해보구 싶어서 예전에 견적 생각해봤거든요..
    어차피 산에서 타는건데.. 구름성 보다는
    좀 딴딴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너무 조립 신경쓰지마시고.. 몸에만 맞다면 대충 조립해서 즐겁게~ 타세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돈 쓸거는 많아져서 머리아파요~
  • 참고만 하십시오. ^^

    크랭크의 길이는 자신의 라이딩 성향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회전력으로 페달링을 즐기는 사람 -> 길게~
    고 RPM의 회전수의 페달링을 즐기는 사람 -> 짧게~
    하는 기본 원칙이 있고~

    로드차 같은 경우에 175의 신장에 170미리의 크랭크를 사용하는게 보편적 이라고 하구요.
    175기준으로 신장 5센티 정도 변화당 2.5미리의 크랭크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글 올리신분은 170의 크랭크 길이가 적당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에서 급한 싱글을 타는 등의 회전력 위주의 라이딩 성향을 가진 라이더라면 좀 긴게 좋겠죠? ^^
    결론은 175-170의 원칙을 기준으로 거기에 가감을 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길이를 선정하면 딱 좋겠습니다. ^^

    저는 182에 175타는데 딱 좋습니다.

    그리고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xt 역방향은 하자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06모델~
    그래서 정방향 추천~ 역방향 하실라면 XTR로~ ^^
    (두개의 차이는 같은 변속 레바 눌렀을때 하나는 기아가 올라가고 하나는 내려가는 차이 입니다.)

    브레이크 변속기 분리형은 위에 분이 답변해주신거 참고하시면 딱이고요~ ^^
    핸들바는 로우라이저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건 라이딩 성향에 따라서 선택 하셔야 할듯~
    그립은 오리락그립이 짝짝 달라붙지만 좀 안이쁘고 이쁜건 에르곤그립이 이쁩니다만 격한 라이딩시 꽉 움켜쥐기가 구조상 하자스럽습니다.
    이 두개도 성향이 좀 달라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죠.

    그리고 블러 XC면 가볍고 좋은 휴기 240s셋으로 추천합니다.
    (비싼게 좋은거죠. ^^)


  • 그런데 부품 구입해서 본인이 꾸밀라고 하시는 거면 말리고 싶네요.(기경험)
    샾에 완차가격 문의하시고 거기에서 100만원 뺀가격 나오면 샾에서 구입하세요.
    노동비, 조립시 부딪히는 예기치 못한 각종 트러블에 의한 스트레스, A/S 등을 생각하면
    부품값+100만원 보셔야 합니다.
    단, 조립의 즐거움, 나만의 자전거, 그런게 기쁨이시라면 안 말립니다.
  • 저도 키가 175 인데... 크랭크는 170, 175 다 써 봤습니다.
    느낌상으로는 172.5면 딱 좋을 것 같은데... 구하기가 어렵더군요.
    170보다는 175가 키에 더 잘 맞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도 훨씬 편하더군요. 170짜리는 왠지 답답한 느낌이 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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