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일단...XCR은 GT사에서 "i-drive"시스템을 처음 도입해서 출시했었던 제품의 이름 입니다. 고로 최대 약 8년전의 제품이라는 말이 됩니다. 쓸만큼쓴 제품이라는 이야기지요. 그리고 XCR은 크로스컨츄리/올마운틴용 모델 입니다. 가격이 얼마나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적합한선택은 아닐듯 합니다.
^^*)
제가 XTR로 업글된 XCR-1000을 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만든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이어서 11킬로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직진성이 무척 뛰어나고요, 특히 시골 비포장도로에서 탁월한 성능을 밝휘합니다. 프레임이 높아 산이나 비포장도로에서 돌뿌리에 걸리지 않고 안정적 운전이 가능한 아주 뛰어난 잔차 입니다. 생산연도는 미국에서 XCR 시리즈로 나온것이... 아마도 1999년 정도가 아닐까 하네요... 2000년 부터는 I-Driver 시리즈로 나왔으니까요... 요즘 대만에서 나오는 GT 아이드라이브 와는 차가 많이 납니다. 비록 오래 되었지만요... 메이드 인 미국 이잖아요. ^^
참고로... 아이드라브 처럼 XCR 시리즈로 숫자가 적을수록 상위기종 입니다. 예를들면 XCR-4000은 하위기종으로 대만에서 OEM 생산된 제품 입니다. 반면에 XCR-1000은 미국에서 생산된 경량 알루미늄 6060-T6을 사용 하였으며, 국내 2001년 출고 당시 프레임 가격만 140만원 이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