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입문용으로 바꾸고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1. 변속레버의 '인디케이터' 라고 해야 하나요? 암튼 고놈이 3등분으로 나누어져 있더 군요
당연히 9단이니 3-3-3으로 나눠서 표시할테고..
근데 1단은 맨 왼쪽, 9단은 맨 오른쪽 <----이것이 정답인듯 하지만
7,8,9단의 표시위치가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1,2,3 ㅣ 4,5,6 ㅣ 7,8,9
6,7,8,9
위와 같이 표시되어 간혹 지금 7인지, 8인지 헷갈립니다..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2. 전에 타던 잔차(알빅500)은 뒤 드레일러의 변속 방법이 케이블을 당기면 작은 스프라켓에서 큰 스프라켓으로 그 반대로 하면 고속주행 모드로 가던데(요놈을 정방향 변속이라 하는게 맞죠?) 새로 구입한 잔차는 반대 입니다..브레이크 레바를 밑으로 내리면(케이블 당김) 고속모드 올리면 저속 모드..산에서는 편할듯 하지만 일반 도로에서는 오히려 불편한듯 합니다..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역방향 드레일러가 장착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3. 마지막으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제대로 성능이 잡힐려면 얼마정도 주행해야 흔히 말하는 칼 브레이크가 되나요? 다른분들은 손가락하나로 잡는 다는데 아직은 좀 무리가 있네요...
1. 변속레버의 '인디케이터' 라고 해야 하나요? 암튼 고놈이 3등분으로 나누어져 있더 군요
당연히 9단이니 3-3-3으로 나눠서 표시할테고..
근데 1단은 맨 왼쪽, 9단은 맨 오른쪽 <----이것이 정답인듯 하지만
7,8,9단의 표시위치가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1,2,3 ㅣ 4,5,6 ㅣ 7,8,9
6,7,8,9
위와 같이 표시되어 간혹 지금 7인지, 8인지 헷갈립니다..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2. 전에 타던 잔차(알빅500)은 뒤 드레일러의 변속 방법이 케이블을 당기면 작은 스프라켓에서 큰 스프라켓으로 그 반대로 하면 고속주행 모드로 가던데(요놈을 정방향 변속이라 하는게 맞죠?) 새로 구입한 잔차는 반대 입니다..브레이크 레바를 밑으로 내리면(케이블 당김) 고속모드 올리면 저속 모드..산에서는 편할듯 하지만 일반 도로에서는 오히려 불편한듯 합니다..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역방향 드레일러가 장착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3. 마지막으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제대로 성능이 잡힐려면 얼마정도 주행해야 흔히 말하는 칼 브레이크가 되나요? 다른분들은 손가락하나로 잡는 다는데 아직은 좀 무리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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