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체이 스테이 브릿지의 장단점...

키즈2007.10.03 20:04조회 수 357댓글 2

    • 글자 크기


이전부터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굼했던 사항인데...
하드테일 프래임에 보면, 비비쉘 뒤에 두개의 체인스테이를 연결하는 브릿지가 있습니다.

일반 적인 내용을 보면,
비비쉘에 많은 부하가 걸리는 것을 방지하는 구조라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이태리에서 만든 프래임들은 종종 이 브리지가 없는 프래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있는데도 안 만드는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 혹 어떤 장단점이 있을지요?

미국은 프래임 제조 기술이 부족해서 체인스테이 브릿지가 필요하고, 이태리는 안 필요하다 뭐 이런 내용은 아닐것 같은데...꼭 필요한 구조는 아닌가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언듯 기억나는것이 저가품 프렘에는 브릿지가 다 있는것
    같았습니다.
    알미늄 저가품은 재질의 강성이 약하여 브릿지를 설치하는게 아닌지 ?
    강성보강 외에는 별다른 의미가 없을것 같긴한데....

    아니면 말고가 아니고 , 모르고 댓글달면 초보 ? 분들이 혼동한다고 확실하지않은
    글이나 댓글은 달으면 안된다고 어느분이 주의를 준것같은데...

    확실히 아시는분이 알려주셔서 저의 이댓글이 요주의글이 되지않고 저도
    알수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무래도 프레임의 뒤틀림을 보강하기 위한 구조물같은데 어떤 형태의 체인 스테이를 사용하느냐. 그리고 어떤 용접 방식으로 제작하느냐에 따라서 유무가 결정되겠지요. 국적에 따라서 프레임 제조 기술의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구조물의 유무가 결정될 정도로 차이가 나진 않을것 같습니다. 프레임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서 유무가 결정되지 않을까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9206
98222 락샥 레바 sl 궁금증..7 j9486 2006.10.15 10672
98221 자전거 무게 12.8kg면 너무 무겁지 않나요?23 design95 2007.06.23 10456
98220 4관절 자물쇠. 과연 안전한가...!!!!! (그림첨부)!!10 tamuchin 2008.05.29 10147
98219 MTB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10 짜르XD 2009.10.08 9648
98218 3시간 도로라이딩시 평속35km/h면 중급자인가요?29 cycle32 2006.06.03 9442
98217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20
98216 세라믹베어링으로 교체하면 구름성이 개선될까요?24 leey78 2007.10.23 8413
98215 크로몰리 프레임 선택?11 SOHOBLASTER 2007.05.16 7626
98214 락샥 모델별 등급을 알고 싶습니다..4 verex 2008.06.05 7615
98213 ★카본프레임의 단점이란..?..★15 dk2327 2005.12.13 7427
98212 자전거 도면이나 설계도가 필요해요~2 ksh1004k 2009.05.10 7091
98211 속도계에서 ODO, DST가 무슨 뜻인지..3 junmakss 2004.06.04 6783
98210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2 nereid999 2010.02.09 6348
98209 재질문)스캇 스파크와 메리다96...4 빠빠 2009.10.11 6347
98208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13 howhi 2007.11.09 6260
98207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20 kstbest 2007.11.16 6227
98206 클리어렌즈3 hyun1182 2008.10.12 6136
98205 성기에 쥐가 납니다...15 vzone75 2008.09.17 6099
98204 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14 dong5love 2008.09.23 6080
98203 앞 바퀴 분리하면 승용차 뒷자리에 자전거 들어가는지요?12 trakl 2004.11.15 605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