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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탄프레임에..... 티탄 부속 vs 알루미늄 부속...

인자요산2007.10.11 10:48조회 수 919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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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파마 티타니아 (3/2.5)를 타고 있습니다.

현재 핸들바, 스템, 바앤드, 싯포스트 등이 알루미늄입니다.

(스템과 싯포스트는 톰슨)

제가 체중이 많이 나가는 관계로 풀 티탄으로 맞추면 많이 휘청거릴꺼라는 얘기를 들어서

알루미늄들과 섞었습니다만...

요즘들어 욕심이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언급한 부속들이 검정색이다보니...

색을 맞추어 볼려고 합니다.

질문입니다.

1. 위에서 언급한 알미늄 계열을 모두 티탄으로 바꿨을때 많이 출렁거릴까요?

2. 보고 있는 티탄 부속은 바셀 신품장터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은 EUROASIAN 社 O.E.M 제품이라 하는데...

사진은 아무리 봐도 엘파마 부속과 같아 보입니다...

혹 위 회사를 아시는지요?

단순히 같은 공장에서 같은 부품인데 브랜드 네임 찍었다고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만..... 무게가 실리는 부분이라 간과하기는 쉽지 않네요...

3. 2번이 거시기 하면... 톰슨 싯포스트와 스템을 은색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색깔이 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오늘도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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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휘청거리는게 과연느껴질까요?
    굉장히 미세한움직임이기때문에 느끼기힘듭니다 특히 스템같은경우엔 휘청임이 거의없다고봐도됩니다
  • @@
    2007.10.11 12:09 댓글추천 0비추천 0
    많이 출렁이면 라이딩 하기 거시기 해지겠죠.
    알미늄이 약간은 딱딱한 느낌이 있으나 이것도 설계에 따라서
    어느정도까지 말깡말깡하게 가능하고
    카본역시 알미늄처럼 딱딱하게가 가능합니다.(전 카본 두종을 쓰는데 한놈은 알미늄만키로 딱딱하고 한놈은 약간 말캉말캉합니다.)

    티타늄역시 같습니다.
    그리고 위 나열하신 제품중 느낄만한건 헨들바 정도말곤 없네요.
    이것도 역시 헨들바에 체중을 얼마나 실냐에 따라서(라이딩습관)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티타늄이던 뭐던 OEM제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네임벨류가 붙어서 같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더 비싸집니다.
    이건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알미늄색과 티타늄색은 많이 다릅니다.
    알미늄은 조금 산뜻한 은색(?)이라 생각한다면
    티타늄은 묵직한(검은) 은색(?)이라 생각하시면 되죠.
    (이렇게 RGB를 고르게 반사하는 애덜은 마땅히 색이 없습니다만.. ^_^;;)

    바꾸시려는 정확한 의도를 파악하기 힘들지만
    바꾸신다고 이상해질 품목은 없을거 같네요.
  • 인자요산글쓴이
    2007.10.11 14:56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드립니다..
    늘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 2007.10.11 16:46 댓글추천 0비추천 0
    휘청거린다고요?.....그런 말씀을 하신 그분은 정말이지 supernatural한 감각을 가지고 계신 분인가봅니다.....저도 한때 올티탄으로 갖췄다가 현재는 무게 감량을 위해 프레임빼고 모조리 카본으로 바꿨습니다.....이렇게 바꿨을 경우 다른건 잘 모르겠구....핸들바는 저 같은 경우 좀 다르단 느낌이 들었습니다....카본이 좀더 덜 피로하다고나 할까???.....근데 이것도 확연한 차이가 나는건 아니구요......그냥 50km이상 주행했을 경우 좀더 손목쪽에서 그냥 피곤한 느낌정도??.......그리고 알루미늄 은색이랑 티탄은 티탄제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저 같은 경우는 모조리 카본으로 바꾸고 스페이스링을 은색 알루미늄으로 해놨는데.....너무나 확연히 자꾸 그 넘이 눈에 띄어설람 결국은 티탄 스페이스링으로 교체했습니다......색깔에 신경쓰신다면 은색 알루미늄은 삼가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싯포스트는 티탄을 쓰지 마세요.
    그냥 알루미늄을 쓰시구요.
    그다음, 티타늄은 확실히 휘청 거립니다.
    힘 손실이 있습니다.(풀샥이 바빙 때문에 힘손실이 있다고 말하는것 처럼)
    특히나 인터벌(댄싱)칠때나 업힐시, 그러나 다운힐시는 충격 흡수가 좋지요.
    제품에 따라서는 거의 소프트샥이 달린 자전거로 다운힐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충격흡수가 좋습니다.
    저는 모든 소재의 자전거 프레임을 다 써본 후의 경험담을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 인자요산글쓴이
    2007.10.11 17:51 댓글추천 0비추천 0
    dumcd 님...말발굽 님...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 제꺼는(핸들바,스템,싯포스트) 티타늄이 아닌가 봅니다.
    아직까지 휘청거린다는 느낌은 한번도 받은적이 없으니요^^
    오히려 카본 사용할때보다 많이 딱딱한 느낌이든데요.
  • 바셀에서 파는것은 제가알기론 엘파마 oem회사가
    맞는걸루 알고있습니다.
    저도 그스템과 싯포스트를 사용하다 아무래도
    싯포스트는 전에하던 카본이 나은것같아 카본으로 사용합니다.
    제 궁뎅이는 카본을 더 좋아하나 봅니다.
  • 가장 중요한 예를 들어 봅니다.^^
    국제대회에서 선수들이 티타늄 자전거를 이용하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아마 스폰받은 자전거 아주,아주, 일부를 제외 하고는 거의가 알루미늄, 카본, 특히 요즘엔 카본이 대세죠. 다운힐,올마운틴 등이 카본으로 생산 되니까요
    그만큼 힘손실이 많기때문에 선수들은 안쓰는겁니다.
    티타늄 바이크는 역시 동호인들만의 기호 자전거라고 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2007.10.13 00:24 댓글추천 0비추천 0
    글쎄요.....그건 선수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는 자기가 속한 팀회사나 스폰회사 제품을 사용하기때문일겁니다.....제가 알기론 티타늄 만드는 회사가 만든 자전거팀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설령 있다고해도 그건 자전거의 문제가 아니라 스폰해줄 선수를 잘못 고른 회사팀관계자 문제가 아닐까요?....말발굽님 말씀대로라면 티타늄만드는 회사가 프로선수에게 "너 우리가 스폰해줄테니 우리 제품 쓰라"고 했는데 그 선수가 "티탄은 휘청거려 힘손실이 많아서 대회나가면 성적이 안좋을거 같으니 너네 회사 스폰은 거부할래" ^^;;....좀 극단적인 상황연출이지만....뭐 이런 상황이란 말씀인거 같으신데....그건 아닌걸로 아는데요....제가 예전에 어디서 읽은 기억이 나는데 왜 팀을 안만드느냐란 질문에 필요성을 못느끼니깐이란 대답을 봤고 그 이유가 팀만들어서 광고않해도 잘팔리니깐이라고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좀 가물가물합니다....--;;
    아무튼지간에 요즘 한창 잘 나가는 줄리앙 압살론같은 경우는 비앙키때도 우승하고 오베아에 속해서 나간 이번 대회서도 우승했습니다....과연 이 사람이 티탄 프레임 잔차를 탔더라면 우승못했을까요?....전 잔차가 중요한게 아니라 사람이 누구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전 선수 생활할꺼도 아니고 자출 하며 가끔 산타는 사람입니다 현제는 티탄 타구 있구요..젤큰 장점은 편안함이 아닌가 생각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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