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 중에..
데오레급 완차에 달려나와서 데오레급이라고 말하는 크랭크가 있습니다
모델명으로 하면 M442. M445 이런 방식이요^^
크랭크 암에는 shimano라고 쓰여있지요
모델번호로는 알리비오급 정도 될 것같은데 옥타방식도 있고 체인링을 보면 데오레 단품 파는 것과 거의 똑같던데요..
그리고 단품으로 파는 데오레 크랭크가 있습니다. 크랭크 암에 Deore라고 쓰여있죠
할로우텍 방식의 크랭크와 비교하려 합니다.
1. 두 제품의 차이가 있나요? 비비는 똑같다는 가정하에 성능차이가 있을런지요?
2. 제 키가 173cm입니다.(인심 78cm) 크랭크 암 길이는 170mm가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175mm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크랭크암 길이가 길어지면 한번 회전에 더 큰 다리의 움직임이 필요한 대신, 지렛대 막대의 원리로 같은 기어에서 크랭크 회전시 힘이 약간 덜 든다고 생각하는데..맞는지요?)
지금까지 170mm를 사용해 왔고 중간에 175mm를 2주정도 사용했는데 별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워낙 단거리만 달려서 그럴지도..)
100% 도로에서만 사용예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데오레급 완차에 달려나와서 데오레급이라고 말하는 크랭크가 있습니다
모델명으로 하면 M442. M445 이런 방식이요^^
크랭크 암에는 shimano라고 쓰여있지요
모델번호로는 알리비오급 정도 될 것같은데 옥타방식도 있고 체인링을 보면 데오레 단품 파는 것과 거의 똑같던데요..
그리고 단품으로 파는 데오레 크랭크가 있습니다. 크랭크 암에 Deore라고 쓰여있죠
할로우텍 방식의 크랭크와 비교하려 합니다.
1. 두 제품의 차이가 있나요? 비비는 똑같다는 가정하에 성능차이가 있을런지요?
2. 제 키가 173cm입니다.(인심 78cm) 크랭크 암 길이는 170mm가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175mm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크랭크암 길이가 길어지면 한번 회전에 더 큰 다리의 움직임이 필요한 대신, 지렛대 막대의 원리로 같은 기어에서 크랭크 회전시 힘이 약간 덜 든다고 생각하는데..맞는지요?)
지금까지 170mm를 사용해 왔고 중간에 175mm를 2주정도 사용했는데 별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워낙 단거리만 달려서 그럴지도..)
100% 도로에서만 사용예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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