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전거 프레임들을 보면
브레이크가 돌아갈 경우
탑튜브가 먹을만큼 높은 넘도 있고
반대로 탑튜브가 낮은 넘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개 다운힐차나 어반차들이 탑튜브가 낮던데
그럴 경우 라이딩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제 예상으로는 도로 등에서 속도에 둔할 것 같고
다운힐 시 좀 더 안정적일 것이란 것인데요.
좀 더 과학적으로 제 궁금증을 풀어주실 분 없으신가요?
자전거 프레임들을 보면
브레이크가 돌아갈 경우
탑튜브가 먹을만큼 높은 넘도 있고
반대로 탑튜브가 낮은 넘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개 다운힐차나 어반차들이 탑튜브가 낮던데
그럴 경우 라이딩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제 예상으로는 도로 등에서 속도에 둔할 것 같고
다운힐 시 좀 더 안정적일 것이란 것인데요.
좀 더 과학적으로 제 궁금증을 풀어주실 분 없으신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