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gement point 횟수에 따라 36pt 라쳇 3개, 72pt 라쳇 4개, 108pt 라쳇 6개로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도 없는 제품이라 정보 얻기가 상당히 어렵고 외국 사이트에도 ~카더라... 정도여서 정확한 정보라고 확신하지는 못하지만 허브바디에있는 라쳇플레이트 홈의 갯수는 36개이고 카셋트바디에 있는 라쳇의 갯수가 다르며, 36pt 제품은 라쳇 3개가 동시에 라쳇플레이트에 물려서 힘을 전달하지만, 72pt와 108pt 제품은 동시에 라쳇 2개씩만 라쳇플레이트에 물려서 힘을 전달하는 구조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72pt와 108pt 제품은 라쳇 2개씩 독립적으로 작동해서 실제 라쳇플레이트 홈의 갯수는 36개이지만 각각 72개, 108개가 있는것 같은 효과를 내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올초까지만 하더라도 국내수입상의 공식적인 답변은 Hadley 제품에는 72pt 제품이 없다 였습니다. 제가 주문하려다 없다고해서 포기했습니다.
혹시 다음에 또 허브를 분해하시면 라쳇이 물리는 허브바디의 라쳇플레이트부분의 사진을 찍어서 자료실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헤이들리의 72포인트 짜리는 있는데요.. 트라이얼러 중에도 허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라쳇이 많은 허브를 사용하시는데... 주로 킹을 사용하시는데...
요즘은 헤이들리 72 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걸리는 느낌이 킹과 비슷하다고 하니 72겠죠...
뭐.. 간단하게 확인 하는 방법은 허브에 분필 같은걸로 금을 그은다음 손으로 살살 돌리면서
걸리는 숫자를 세어보면 됩니다..
저는 이같은 방법으로 72짜리킹과 108짜리 트라이올 프리휠도 확인 해봤어요..ㅠ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