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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이 나을까요 메이커 완차가 나을까요?

줄리안2007.12.06 21:09조회 수 1317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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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200정도로 조립준비하고 있는데...

샾에서는 조립의 경우 중고가격이 똥값된다며 자꾸 메이커 완차를 추천하네요..

구동계나 변속계는 어차피 뻔하고...

프레임이나 휠셋, 샥을 제가 원하는 걸로 꾸미려고 하는데

자꾸 저런 소리를 하니 망설여집니다.

같은 고민해보셨던 회원분들 계시면 경험담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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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 200정도면 완차가 낫습니다.
    중고 가격 떨어지는 것이 두려우시다면
    완성차 이월상품으로 알아보시면 되겠네요.
    이월상품은 한번 가격이 떨어진 거니까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200 투자하셔서 프렘, 샥, 휠을 원하는 것으로 꾸미셨다 하더라도
    얼마 못 가 업글 욕망이 생기실 겁니다.
    적절한 완차 사서 타시다가
    업글하지 마시고, 한번에 더 고급 모델로 가시는 편이 좋으실 것이라 사료됩니다.
  • 요즘 완차의 경우 정말 잘 나옵니다.

    왠만하면 완차로 꾸미시고...... 스템이나 안장 만 본인에게 맞게

    바꾸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200으로.. 조립으로 맞추는것과 완차 잘나오는것과 비교하면..

    사양 차이 좀 납니다.
  • 프레임에 휠셋, 샥까지 원하는 걸로 하고 싶으시면 조립으로 하시는게 낫지 싶은데요.

    잔차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잔차 자체가 자기 맘에 들어야 더 즐거이 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중고 가격이야 뭐 200 정도의 스펙이면 스펙을 따져서 중고가가 책정되기때문에
    조립이라고해서 완차보다 가격이 떨어진다는 건 별로 납득이 안되네요.

    저 같으면 마음에 드는 부품들로 조립합니다.
  • 조립하시고 싶은 스펙을 알려주셔야 조립이 낫다... 완성차가 낫다 라고 말씀을 드릴수 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완차사양에서 몇몇 맘에 안드는 부품을 바꾸셔도 좋으실듯 합니다만...
  • 줄리안글쓴이
    2007.12.6 23: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입문용은 아니구요. 하드테일에 변속 및 휠셋을 제외한 구동계는 XT정도로 맞출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휠셋, 샥은 저울질 중입니다... 지름신은 이미 오셔서 바꿀려고 하는거구요. 용도도 그렇고 총알 문제로 더많이 투자하긴 쫌 빡십니다. 이번넘은 3~5년정도 탈 생각하고 있습니다.
  • 딴지는 아닙니다.
    회원가입 정보를 보니 이런 생각이듭니다 .((((꽤 자전거를 타신분이 왜 고민을...)))
  • 어느정도 정비 가능하시고 하면 요즘 바셀에 싸게 잘 나오던데 조립 추천합니다.

    완성차로 구입해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왠지 계속 눈엣가시 같아서 나중엔 또
    바꾸게 될 수 있습니다. 잔차 어느정도 보실 줄 아시고 부품도 어느정도 보실 줄
    아시니 마음에 드는걸로 해서 조립하세요...
  • 조립에 한표 던집니다.
  • 요즘 200만원 정도면 완차로 좋은거 살수있습니다..^^ 조립을 한다면 원하시는 부품을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 줄리안글쓴이
    2007.12.7 01:48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간 완차만 타다 처음 조립할려니 생각보다 용기가 잘 나지 않네요. 정비는 그간 이것저것 조금씩 손보면서 타던게 다입니다.^^;; 조립생각했다가 막상 샾에서 몇마디하니 이리저리 흔들리네요.. 좀 소심한가;;;
    조립쪽으로 마음 굳히고 있습니다. 조언 주신분들께 감사말씀드립니다.
  • 완차사서 몇가지 업글 하다보면.. 또..돈들어 갑니다...
    한번에 확실하게 자기맘에 들도록 조립하면......
  • 요즘 심심찮게 겨울철 비수기이기에~~ 인지도 떨어지거나 악성재고인 XT,XTR완차를
    도매급으로 물건을 받아와서~~ 조립MTB라는 것을 만들어내죠~~

    MTB에 잔뼈가 굵은 라이더들은 종종 인지도 떨어지는 완차 XTR이나 XT를 구입후~~
    필요없는 프레임은 신품장터에~ 떨이처리하거나 파는 능력이 있는 높은 사용자는 오히려 비싸게 팔곤 합니다만~

    능력이 되면 100만원 후반이나 200만원초반대에 악성재고 풀XTR완차나 100만원대의 적당한 가격의 XT 완차를 구입해서 원하는 프레임으로 자가조립을 할수 있다면~~
    가격대비 휼륭한 MTB가 나오는데~~ 문제는 샵이나 제3자를 통해 조립에 들어가면~~
    MTB특유의 거품이 엄청나죠~~
    완차를 분해해서 각 부품별로 샵기준 부품값으로 계산해보면 완차가격대비 2~3배 가격이 나온다고 할까요~~

    이런 방식으로 해서~~
    더구나 자가조립이 가능한 입장에서는~~ 악성재고 완차를 X값에 구입해서 재조립이
    가능하기에,~~ 비싸게 돈을 주고 조립한 조립MTB를 제값 주고 사줄리도 없고~~

    어차피 MTB경력이나 MTB에 닳고 닳아지면~~ 자연스럽게 싸게 부품을 조달해서
    만들어 타는데~~ 자가정비, 자가조립을 못하고 제3자나 조립의뢰를 하면~~

    MTB의 거품의 진한 맛을 경험한다고나 할까요~~

    중고장터나 신품장터에 보면~~ 분명 적당한 프레임에 조립한 MTB들이 버젓이
    부품조달가격이 100여만원후반정도 될텐데도~~
    몇년 굴리다 썩은 조립MTB를 오히려 200~300만원을 불러서 판매하는 유저도 꽤
    있더군요~~

    자가조립 자가정비가 가능하다면야~ 조립MTB에 관심을 갖고 시도해볼만하지만~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완차를 구입해서 타시는 것이 좋을듯~~
  • 상태 좋은 중고를 구매하심이 가장 합리적일 듯 합니다.
    완차에서 업글한 좋은 중고가 많은거 같습니다.
  • 완차와 조립사양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정답은 없지만..
    구입하기 나름입니다. 부품 여러곳에서 싸게 가져오면 선수스펙으로 알루미늄 하드테일 300이하에 가능하니까요..
  • 특정한 프레임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조립밖에는 방법이 없지 않나요.
  • 자기 취향이 강하시면, 조립이 당연 낫지요. 그냥 이부품 저부품 돌아보시고 고르시는게 귀찮으면 완차로 가심이 정답일 듯. 부품 선택하는 재미 또한 잔차타는 취미의 중요한 일부분이지요.
  • 심호흡 크게 하고 부품등급을 낮추면 충분히 가격 맞출 수 있지만 의외로 돈 많이 들어갑니다. 눈이 조금씩 높아지거든요...

    심호흡 크게 마음 단단히 먹어야 합니다.
    눈높이를 낮추고...

    완성차가 돈이 훨씬 안드는건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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