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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라 마르타 분해 해보신분~

고장난시계2007.12.10 10:55조회 수 609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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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앞브레이크(왼쪽으로 사용합니다.) 레버감이 안 좋아서 브리딩을 했습니다.
결과가 비슷한 현상이라서 패드를 살펴보니 교체시기가 된듯 싶어서 패드도 교체를
했습니다.

어제 싱글 코스 라이딩을 하는데 여전히 레버감이 안좋아서 살펴보니 레버부위에
오일이 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해보니 많은 자료가 없는듯 싶습니다.
무작정 뜯으려니 특별한 공구가 필요한가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 전용공구가 필요한가요?
2. 구조는 단순합니까?
3. 씰링이 단순한 오링 사용하면 될까요?
4. 혹시 오링 재질이나 규격을 알고 계십니까?

위에 내용이 궁금합니다.
경험 있으신분의 리플 기다려 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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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2007.12.10 11:14 댓글추천 0비추천 0
    전용공구는 필요없습니다. 일반오링이 아닙니다. 정품 피스톤 링을 구한후 조립하시기바랍니다.
  • 고장난시계글쓴이
    2007.12.10 14:10 댓글추천 0비추천 0
    dhws1님 답변 고맙습니다.
    혹시 구입처 알고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 2007.12.11 12:34 댓글추천 0비추천 0
    마구라 수입상에서도 안의 오링이나 씰부분은 따로 판매하지 않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공구상가를 온종일 돌아다녀도 맞는 싸이즈의 씰을 구하지 못해서 결국 레버전체를 교체했던 기억이 나네요.
    해외에는 따로 판매할런지 모르겠네요..
  • 고장난시계글쓴이
    2007.12.12 12:55 댓글추천 0비추천 0
    ㅎ~ 답변 고맙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기라도 해야하니 무식하게 뜯어봐야겠네요.
    그나 저나 또 돈들어 가야 할듯 싶어서 걱정입니다.
  • 호스와 레버를 연결도 하고 꽉 잡아주는 부품이 올리버라고 있답니다.
    그곳에 혐의를 둘수 있겠군요.
    올리버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여유분으로 가지고 있어 하나 보낼수있습니다.
  • 고장난시계글쓴이
    2007.12.14 12:38 댓글추천 0비추천 0
    totoro님 고맙습니다.
    문제 해결 했습니다.
    올리버에는 문제 없었습니다.
    오일이 새는 부위는 실린더와 피스톤 문제 같습니다.
    피스톤 링이 문제겠죠.

    비슷한 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한 방법 말씀 드리면
    그냥 간단히 브리딩 새로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리딩 하면 동일 문제가 발생 하더군요.

    시마노유압 브레이크 메뉴얼 방법을 응용해서 동일하게 상단 리저버 탱크의
    에어바블을 제거하고 캘리퍼의 브레이크 오일 주입구로 다시 에어바블을 제거 하는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이 방법으로 블리딩을 새로하면 거의 99% 정도 바블이 제거되는것 같습니다.
    피스톤링과 패킹리테이너간에 에어가 차서 발생된 문제로 보여집니다.

    앞브레이크가 문제였는데 뒷브레이크보다 훨씬 상태가 양호해졌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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