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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샥 잔차의 프레임 링크구조 ??

wkwjsck2007.12.10 13:46조회 수 1159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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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타크루즈 블러 헤클러등등
2. 캐넌데일 러쉬 프로펫
3. 제이미스 다카 XLT
4. 코나 코일러
5. 트렉 레미디
6. 메리다 AM3000D
7. 스페셜  FSR시리즈
8. 스캇 시리즈 지니어스

대충 제가 알고 있는 올마운틴 풀샥 자전거를 나열 해보았습니다.

위 나열 잔차가 제가 보기에는 1.2.3번계열의 프레임 링크구조는 비슷해보이고
4.5.6번의 링크구조가 비슷해 보이네요....그리고 7.8번은 회사 고유의 링크 구조인것 같이 보이구요!!

(1)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위의 링크 구조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2) 위의 링크 구조 중에서 도로 주행과 업힐시 어떤 구조가 더 효율적으로 바빙제어를 해주는 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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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2007.12.10 14:07 댓글추천 0비추천 0
    이질문은 변수가 너무 많아서 뭐가 딱 좋다고 말씀드리기 어려운 질문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바빙의 정도와 라이딩 성향 등등을 다 따져봐야 할탠데 힘들죠 그리고 풀샥이 뭐가 좋다 좋다 해도 자기자신이 딱 타봐야 알수 있습니다.
  • 1. 블러-VPP
    헤클러-싱글피봇
    2. 러쉬, 프로펫-싱글피봇
    3. 다카-켄티레버타입 싱글피봇
    4. 코일러-로커암타입 싱글피봇
    5. 레메디-로커암타입 싱글피봇
    6. AM3000D-켄티레버타입 싱글피봇
    7. FSR시리즈-FSR
    8. 지니어스-FSR

    느낌 자체는 레버레이셔(Lever Ratio)가 크게 작용을 하구요. 바빙에 대응을 하는 구조는
    FSR과 VPP 입니다.(휠패스 궤적이 체인의 장력에 영향을 덜 받는 구조 입니다.) 하지만
    FSR도 VPP도 잘못 설계가 된 경우는 싱글피봇과 같은 궤적으로 의미가 없게 되기도 합니다.
    ^^*)
  • 제가 잘못알고 있는걸까요 -0- 지니어스는 vpp인걸로 알고 있는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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