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회원님중에 한분이 저 모델을 롤로매직대신에 뒷변속기 쪽에 장착하고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계싶니다...뒷변속기에는 롤러매직이 더 어울리는것 같더군요 ㅋ^^ㅋ 둥글게 꺽이는 부분이 괜찮아서 한번 쯤 부드러움을 추구하신다면 도움은 될것 입니다 ^^ 물론 자신에게 맞는 완벽한 세팅후에 한번 쯤 생각해 보세요 ^^ 단 림브렉 부분에 장착해서 사용하신것은 아니었습니다. ^^
그다지... 림브렉은 뒤에 빠나나 관 에서의 마찰 보단 그전단계인 아우터 케이블 에서 저항이 훨씬 큽니다.. 아우터 케이블을 루트를 잘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
케이블 루트만 잘 정비해도 상당히 부드러워 집니다.
롤러매직의 필요성 같은 경우엔 리어드레일러는 바나나관 같은것이 있는것이 아니라
그냥 아우터 케이블이 꺽어져 버려 저항이 심하게 발생하는 겁니다.
스램제품들 을 보면 아우터 케이블은 안꺽이지만 결국 속선은 플라스틱 부속에 의해
거진 90% 정도 꺽어져서 들어갑니다.. 그래도 다들 변속이 부드럽다고 하잖아요..^^
사진에 보이는것은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해주는 장치인데,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도 사용하다가 빼서 쳐박아둔것이 어딘가에 있을겁니다.
처음엔 좋은것 같은데 나중에 오히려 더 뻑뻑해지는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매직롤러와는 다른 용도 입니다.
매직롤러는 변속을 원활하게 해주는 장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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