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페셜 라이즈 브레인 리어샥 사용하신 분들께 물어봅니다.

elitenada2007.12.25 12:17조회 수 559댓글 4

  • 2
    • 글자 크기






이번에 400만원에 걸쳐서 잔차 제작을했는데

프레임은 08년 스페셜 라이즈드 에픽 마라톤으로 했습니다.

조립 예정에 있습니다만

브레인 리어샥을 100%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좀 알고 싶습니다

리바운딩이나 리어샥의 공기압 그리고 민감도 어떻게 셑팅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먼저 격어보신분들 소감좀 듣고싶습니다..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좋은 자전거 조립하신다니 축하드립니다.

    1.리바운드 - 사람 몸에 맞는 절대적인 리바운드 양은 없습니다. 그날 코스에 따라 리바운드의 양은 달라져야 합니다. 먼저 자주가는 코스에서 적정 리바운드 양(너무 튀지도, 너무 굼뜨지도 않는)을 찾아보세요. 강/중/약 세가지 정도로 리바운드 세팅을 해서 각각의 느낌을 보시면 몸에 맞는 리바운드 양을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2. 리어샥의 공기압은 환산표에 의거해서 주입하시고 새그 조정하시면서 공기양을 다시한번 조정 해주시면 됩니다.
    3. 민감도 - 이 또한 리바운드와 비슷한 개념이라 코스에 따라 바꿔주는 것이 최적의 효율일것입니다. 브레샥이라 해서 찍어눌르는 페달링의 바빙조차 제어할순 없습니다. 부드러운 페달링이 곧 바빙 제어입니다.
  • 전그냥 메뉴얼대로 넣고 신경안쓰고 탑니다. 가끔 세그만 측정합니다.^^
    리바운드는 중간에...ㅋㅋ
  • 전반적으로 ssreg2님 의견에 공감합니다.
    리바운드가 너무 느리면(more/거북이)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연속된 범프(계단)에서 샥이 정상위치로 올라오기 전에 다시 충격이 받으면 가용 트래블이 점점 적어지게 되어 결국 버텀아웃이 발생하여 라이더가 날라 갈 수 있습니다. ㅋㅋ
    역으로 큰 범프(턱/점프)에서는 너무 빠르면 범프를 넘기 전에 샥이 올라와 라이더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겠지만, 너무 느릴 때의 위험보다는 (훨씬) 작을 것입니다.
  • elitenada글쓴이
    2007.12.25 20: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항.. 좋은 의견들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모르면 물어봐야 대요..ㅎㅎ 좋은 답변들 기다리겠습니다 ㅎㅎ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613
98222 ID를 바꿀려면? ........ 2003.01.14 0
98221 림질문인데요... daboom 2004.05.02 1
98220 튜부에관해.... gh10301 2003.08.23 2
98219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8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7 소개좀 해주시기바람니다 선배고수님들꾸벅, hwangbike 2003.02.14 3
98216 질문요 dongk22 2003.05.19 5
98215 자전거 선배님닐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샥을 바꾸려구요.) sd0511 2004.03.12 5
98214 관리자님1 junjinjj(탈퇴회원) 2004.11.15 5
98213 죄송합니다.비밀글입니다. ralfu71 2005.08.03 6
98212 [유압식브레이크질문] Magura_HS33_FIRM-Tech BiNi 2004.05.16 8
98211 산에서 라이딩시 자전거에 상처가 제일많이 나는곳이 어디인지요 우주팽창 2004.09.12 8
98210 안장 가격좀 알려 주세요 bwmin 2004.06.30 13
98209 sram9.0sl 허브의 비슷한급 허브는 어떤것이있는지요 우주팽창 2004.07.21 14
98208 자전거시세좀... sonic740 2006.01.20 40
98207 냉무2 sws0236 2004.05.24 55
98206 ?1 wdh6kl 2006.04.10 61
98205 추천 좀 해주세요...2 toystar 2006.03.02 87
98204 .2 wdh6kl 2006.05.11 95
98203 ...3 명월 2006.04.22 97
첨부 (2)
IMGP1087.JPG
215.6KB / Download 1
IMGP1088.JPG
195.7KB / Download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