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스케일의 안장은 전립선 부분이 두툼합니다~~ 친절(?)하게도 전립선 부분은
지압이라도 하라는 의미인지 약간의 뽕뽕이 처리 해놨습니다 ㅎㅎㅎ 안타던 사람이
타면 전립선 부분이 저려올듯~~
전립선을 생각한다면 안장은 교체하시고~~
기왕 글 쓴김에~~ 더 추가해본다면~~ 08년도 스캇스케일은 레이싱 지오메트리로
설계되어 있기에~~ 헤드튜브 부분이 낮습니다.
이로인해
08년도 스캇스케일은 110도 핸들을 돌리면~~ 브레이크 레버가 탑튜브에 걸립니다~
주행중에 핸들을 110도 이상 돌릴일은 없겠지만~~
일명 자빠링이라도 할경우 핸들이 휙 돌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브레이크 레버가 탑튜브를 강하게 타격을 가할수가 있다는점~~
다른 MTB들은 핸들을 한바뀌 돌려도 브레이크레버가 탑튜브를 건들이는 경우는
흔한 경우가 아닌데~~ 스캇스케일의 경우는 110도만 돌려도~~ 걸리더군요~~
심한경우 브레이크레버가 부러지거나 브레이크레버에 의한 탑튜브의 손상이
올수도 있는 구조라는점~~
스케일 씨리즈는 xc racing 입니다. 일반xc 보다 많이 불편합니다. 지오메트리가 경기용으로 되어 있어 헤드튜브가 많이 낮습니다. 일반인이 타시기에는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보기에 스캇이 한국에서 유난히 인기있는것을 보면 가끔 놀랩니다. 많은 프로선수들이 있는줄 알구요..제생각에는 이뻐서 근런거 아닌가 생각이 되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