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올마급으로 가려고 고민중인데요.
가격이 다들 만만치가 않네요.
고르다 보니 올마/프리쪽으로 선택을 하게되었는데요. 고수님들의 비교 부탁드려봅니다.
가격은 xam1.0이 210만원 ransom40이 270만원이네요. 두 모델 다 정찰가격이구요.
모델별 스펙입니다.
다카 XAM-1. 스펙 | Specifications
프레임 프레임 전체적으로 초경량 키네시스 7005 알로이를 사용함으로써 내구 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뒤틀림은 최소화 시킵니다.
포크 140-160mm 트레블의 마조찌55 TST2 (리바운드,에어, 락아웃)
리어 샥 폭스 DHX4.0 샥
림 마빅 XM317 디스크 림
허브 시마노 M475 디스크 허브(뒤),포뮬러 DH-DC91 20mm 허브(앞)
스포크 WTB 14g 스텐레스 스틸 스포크
타이어 WTB 프로울러 SS 2.3
페달 FPD 클립리스
크랭크 시마노 데오레, 44/32/22
체인 스램파워체인971, Gold 파워-링크 방식
스프라켓 스램 파워그리드 950
B.B 시마노 일체형
앞 변속기 시마노 데오레 34.9mm 탑 풀 방식
뒤 변속기 시마노 데오레XT
변속 레버 시마노 데오레 래피드 파이어 PIUS-SL,27단
핸들바 이스턴 EA50,31.8 몽키바
스템 Easton VICE 올마운틴
헤드셋 제로-스턱, 1 1/8"
브레이크 셋 아비드 쥬시3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앞:7“,뒤:6”로터사용)
브레이크 레버 아비드쥬시 레버
안장 WTB 로켓 V 콤프 안장
안장 포스트 이스턴 EA50
랜섬40 스펙입니다.
Frame 스캇 랜섬 컨셉 하이드로폼 모노코크 | 커스텀 버티드 6061 알로이 프레임 | IDS 교체가능한 드롭아웃 | ISCG
Fork 마조찌 55 R 160mm 트래블 | 에어스프링 | 리바운드 조절 | 20mm
Rear 스캇 이퀄라이져 TC | LO-TC-AT 조절기능 | IRV PS 온/오프 | 리바운드 조절기능 및 리모트 컨트롤
Rims 알렉스 SX-44 디스크 | 28mm 와이드 아일렛
Hubs F : 스캇 EC프로 20mm 트루 액슬, R : 시마노 FH-M525 디스크
Spokes DT 챔피온 스포크
Tires 스캇 스트로크 2 26x2.4 | 60TPI 케브라 비드 | 듀얼 컴파운드 |
Pedals 시마노 M424 페달
Crank 트루바티브 파이어엑스 3.1 | 기가 X 파이프 | 44Ax32Ax22A T
Chain 시마노 CN_HG53
Free Wheel 시마노 CS_HG50-9, 11-32T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팀 | 쉘 73mm
Front
Derailleur 시마노 데오레 M530 | 31.8mm
Rear
Derailleur 스램 X-9 롱케이지
Shifters 스램 X-5 트리거 w/기어 인디게이터
Handlebars 스캇 EC프로 7075알로이
Stem 스캇 EC 4볼트
Headset FSA Nr.9 1 1/8
Brakeset 아비드 쥬시 3.5
Brakelevers 아비드 쥬시 3.5
Saddle 스캇 EC 7mm 크롬레일 | 소프트 테일 프로텍션
Seat Post 스캇 RC 03-60 | 34.9mm
가격이 다들 만만치가 않네요.
고르다 보니 올마/프리쪽으로 선택을 하게되었는데요. 고수님들의 비교 부탁드려봅니다.
가격은 xam1.0이 210만원 ransom40이 270만원이네요. 두 모델 다 정찰가격이구요.
모델별 스펙입니다.
다카 XAM-1. 스펙 | Specifications
프레임 프레임 전체적으로 초경량 키네시스 7005 알로이를 사용함으로써 내구 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뒤틀림은 최소화 시킵니다.
포크 140-160mm 트레블의 마조찌55 TST2 (리바운드,에어, 락아웃)
리어 샥 폭스 DHX4.0 샥
림 마빅 XM317 디스크 림
허브 시마노 M475 디스크 허브(뒤),포뮬러 DH-DC91 20mm 허브(앞)
스포크 WTB 14g 스텐레스 스틸 스포크
타이어 WTB 프로울러 SS 2.3
페달 FPD 클립리스
크랭크 시마노 데오레, 44/32/22
체인 스램파워체인971, Gold 파워-링크 방식
스프라켓 스램 파워그리드 950
B.B 시마노 일체형
앞 변속기 시마노 데오레 34.9mm 탑 풀 방식
뒤 변속기 시마노 데오레XT
변속 레버 시마노 데오레 래피드 파이어 PIUS-SL,27단
핸들바 이스턴 EA50,31.8 몽키바
스템 Easton VICE 올마운틴
헤드셋 제로-스턱, 1 1/8"
브레이크 셋 아비드 쥬시3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앞:7“,뒤:6”로터사용)
브레이크 레버 아비드쥬시 레버
안장 WTB 로켓 V 콤프 안장
안장 포스트 이스턴 EA50
랜섬40 스펙입니다.
Frame 스캇 랜섬 컨셉 하이드로폼 모노코크 | 커스텀 버티드 6061 알로이 프레임 | IDS 교체가능한 드롭아웃 | ISCG
Fork 마조찌 55 R 160mm 트래블 | 에어스프링 | 리바운드 조절 | 20mm
Rear 스캇 이퀄라이져 TC | LO-TC-AT 조절기능 | IRV PS 온/오프 | 리바운드 조절기능 및 리모트 컨트롤
Rims 알렉스 SX-44 디스크 | 28mm 와이드 아일렛
Hubs F : 스캇 EC프로 20mm 트루 액슬, R : 시마노 FH-M525 디스크
Spokes DT 챔피온 스포크
Tires 스캇 스트로크 2 26x2.4 | 60TPI 케브라 비드 | 듀얼 컴파운드 |
Pedals 시마노 M424 페달
Crank 트루바티브 파이어엑스 3.1 | 기가 X 파이프 | 44Ax32Ax22A T
Chain 시마노 CN_HG53
Free Wheel 시마노 CS_HG50-9, 11-32T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팀 | 쉘 73mm
Front
Derailleur 시마노 데오레 M530 | 31.8mm
Rear
Derailleur 스램 X-9 롱케이지
Shifters 스램 X-5 트리거 w/기어 인디게이터
Handlebars 스캇 EC프로 7075알로이
Stem 스캇 EC 4볼트
Headset FSA Nr.9 1 1/8
Brakeset 아비드 쥬시 3.5
Brakelevers 아비드 쥬시 3.5
Saddle 스캇 EC 7mm 크롬레일 | 소프트 테일 프로텍션
Seat Post 스캇 RC 03-60 | 34.9m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