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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흑흑 딜레마에빠졌습니다 저좀 도와주세요ㅠ

ccopsle2008.02.05 22:42조회 수 1211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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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에서 크게 넘어지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약간의 소리가 났지만 멈춰서 손보기

귀찮아서 집까지 왔어요하지만 앞은 제익작은 톱니 뒤는 제일 큰 톱니

즉 27단에 하고 고개를 오르는데 따깍따깍~

하고 스프라켓 에서 소리가 나길래 잘 봤더니 9단에서 프레임 쪽으로 체인이

더 넘어오려고 소리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아주 미미하게 그래서

저는 뒷드레일러의 장력 조절(베럴) 나사를 손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해결했습니다. 아~ 근데 이게 앞은 2단 뒤는 3~4단정도하고

열심히 달리려니까 다시 따그락따그락~

소리가 나는것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이번에는 체인이 프레임 바깓쪽으로 가려고 해서

소리가 나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베럴나사를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렸습니다.

결국 여기서 딜레마가 발생하는것입니다ㅠㅜ    


장력조절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27단에서는 조용한데

앞2단 뒤는 3~4단하면 딸그락거리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앞2단 뒤는

3~4단에서 는 조용한데 27단에서는 체인이 프레임쪽으로 붙으면서 딸그락거리고

결국 저는 앗~!  27단으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드레일러에있는 한계나사 L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되겠거니 했는데 이미 끝까지 돌아가있는 상태라서

더이상 조여지지 안았습니다.



결국 자전거와 씨름하다 포기하고 이렇게 여쭙니다ㅡㅜ





저의 설명이 너무 어수선해서 이해하기 힘드시죠?^^ 죄송합니다~

혹씨 아시는분 저좀 도와주세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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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ccopsle글쓴이
    2008.2.5 22:42 댓글추천 0비추천 0
    부디 저좀 구해주세요 ㅠㅜ
  • 뒷변속기 세팅이 잘못된건아닌가요.
    앞 1단에 두고요 뒷9단에 뒀을때 9단 톱니바튀와 뒷 딜레일러 도르래(?) 톱니바퀴가
    일자로 일치하는지보세요. 일치가 안된다면 나사를 이용해 조잘하세용
    9단일땐 h나사를..1단일땐 L 나사 를 돌려 조정하세요~
    도움이되었길
  • 변속기 한번........ 성질 부리기 시작하면..

    정말 짜증나지요 .. 저두 쪼그려 앉아서 3시간동안 하다가

    성질 얼마나 나던지..
  • ccopsle글쓴이
    2008.2.5 23:03 댓글추천 0비추천 0
    '') 전 쪼그려서 1시간 있었어요 안그래도 넘어져서 무릅이 시큰시큰거리는데
    진짜 성질나요 ㅎㅎㅎ

    스프라켓 가장큰 톱니에있을때 체인이 프레임쪽으로 넘어가면서 소리나는데
    L나사 시계방향으로 돌려야하는거아닌가요? 더이상안조여져요 ㅡㅡ
    이미다조여있어요 ㅠㅜ
  • ccopsle글쓴이
    2008.2.5 23:03 댓글추천 0비추천 0
    흐음~ 드레일러가 휜건가(글적글적)ㅡㅡ 일단 오늘은 자야겠어요 어흑~ㅠ
  • 아뇨! 오른쪽으로 넘어졌다면 분명 행어가 휘었습니다^^... 잘보십시요 행어가 휘면 아무리 최고의 매캐닉이라도 정확한 변속을 못잡아 냅니다 ^^ 샵에가서 행어 펴십시요 ^^
  • "행어휘었다" 에 열표 더요.... 행어가 휘었거나 케이지가 휘었거나입니다.
    잘 되던 변속이 넘어진 후 그런 현상 발생이라면 행어나 케이지에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자전거를 수직으로 세워 놓고 뒤에서 봤을때 행어와 케이지를 살펴 보세요.
    나사가 다 들어가 있다??? 행어와 케이지 문제가 아닌것이 확실하다면 나사를 긴놈으로 바꿔야지요...
  • 제가.. 그랬는데요... 님도 드레일러가 휜것같아요.. 얼른 가셔서 펴세요
    저는...그상태로 산올랐다가... ㅠ.ㅠ
  • '행어휘었다'에 저도 열표.
  • 저도 이런일 격어봐서 심정을 이해합니다,정말 환장할 노릇이죠..^^..
    짜증나니 계속 드레일러만 이리저리 조절하고 근데 타고나가며 또 속썩이고...
    결국 그상태로는 절대 업힐못하게 되더군요.

    윗분들 말씀처럼 행어가 휘었을 가능성이 99%일겁니다.
    분리형이라면 혹시 행어볼트도 점검을 해보셔야할듯 합니다.
    행어볼트가 충격으로 헐렁해졌는지 확인하시고 행어도 휘었다면 교체하심이..
  • 우선 뒷드레일러 위에있는 두개나사중 윗나사를오른쪽으로 돌려보고 크랭크를 돌려보세요.
    9단 에서 체인이 프렘쪽으로 넘어간 현상은 원래 장력조절나사로 조정하는게아니고
    드레일러에있는 2개나사중 위에나사로 쎈타를 조정하게 되어있습니다.
    장력조절나사로 조절해도 안되는건 아니지만 정석체인라인에 변형이 생기면 아무리조절
    해도 이러저러 머리아픈 현상이 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체인이 프렘쪽으로 자꾸만 넘어 가려고하면 윗분들말대로 행어가 휜게 맞은가 ?
    그런데 아이러니한건 행어가 프렘안쪽으로 휘면 체인이 프렘바깥쪽으로 넘어가려는현상이
    나지않고 오히려 그 반대현상이 나야맞을텐데 ? 드레일러 조정에 자신?이있는 저로서도 좀
    의아 스럽군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것이 아닌가하여 집에가서 자전거를 보고 그원리를 다시한번
    분석 해봐야겠습니다.
    별거아닌것 같으면서도 무지 어렵고 예민한게 앞. 뒤드레일러 조정입니다.
    제가혹시 잘못알고있는것이 있다면 서슴없이 지적해주시고 한수가르켜주시기 바랍니다.
  • 저도 얼마전 우측으로 넘어진후 그런증상이 있더군요. 샾까지 억지로 끌고가서 보니 드레일러와 행어부분이 약간 휘었다고 -0-;; 샾에서 측정기로 측정하면서 바로 잡아야 됩니다.
  • ccopsle글쓴이
    2008.2.7 10:36 댓글추천 0비추천 0
    '') 모두들감사합니다^^
  • 하늘 기둥님 ㅎㅎㅎ 글을 곱씹으면서 다시 잘 읽어 보세요.
    질문 내용은 크게 틀린 부분이 없습니다.

    단, 질문하신 분께서 뒷기어를 1단과 9단을 바꿔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그 정도는 숙련자는 알아(?)들어야 할 내용이구요...
    L나사를 돌렸다는 것이 그 증거지요. 즉 1단이란 얘깁니다.
    스포크쪽으로 넘어가는 증상을...

    아무튼 결과가 궁금해서 들어와 봤는데 아직은 없네요...
    글 주인님 이유가 뭐였는지 답글 좀 달아 주세요.
  • ccopsle글쓴이
    2008.2.11 22:59 댓글추천 0비추천 0
    행어가 휘었담니다 안쪽으로 다시 힘으로 휘어넣으니까 아주
    잘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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