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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부품을 구입해서 조립을 ?

krap70sj2008.02.12 13:30조회 수 998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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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부품을 구입해서 조립을 직접 해볼까 합니다...보니깐 부품들을 bikesexx 등에서 구입하면 저렴하더군요...완차보다 훨씬 싸게 나올 것 같은데 ...왜 조립가가 완차보다 비싸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요즘 부품 값이 싸서 그런건가요?

질문을 추가해서 요약하면

1. 잔차 조립이 완차보다 비싼 이유는?

2, 휠셋 조립된 것을 구입하고 부품을 구입하면 잔차 조립이 어려운가요?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는지요? 잔차에 대해서도 좀 알고 하려면 조립을 함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3. 잔차 조립시 참고 서적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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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완성차는 본인이 원하는 부품을 모두 쓸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량구매와 조립
    을 통해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조립보다 저렴합니다
    개인이 부품을 구매해서 조립하는게 완차보다 싸다는데는 동의가 힘듭니다
    단순히 부품비용뿐만 아니라 조립에 드는 기술과 부품구매에 드는 시간과
    노력 등등을 모두 생각해 보십시요. 조립에 필요한 공구와 지식을 섭렵하는데
    드는 시간...
    조립하다가 열통터져서 샵으로 조립 문의하거나 결국 아는분께 의뢰하는 경우
    도 많이 봤습니다
    조립에 흥미가 있으시면 도전해 보시는것도 재미는 있으실 겁니다
  • 1. 이유는 뭐... 사실이 그럴 뿐입니다.
    2. 부품을 구입하는 순서에 따라 조립이 어렵고 쉬울 이유는 없습니다. 기간은 부품을 다 구매하는 기간 + 조립기간이 소요됩니다.
    조립을 한번 해보는 것이 잔차를 아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처음 하시는 일이라면 많은 시행착오로 인해 시간이 걸립니다.
    3. 요즘은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져서 참고서적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산즐러,자전거생활 website에 한번 가 보시죠.

    조언:웬만하면 완차구매하시고 타시면서 생기는 문제를 trouble shooting을 하면서 지식을 늘려가시기를 권합니다. 조립할때에 또 필요한 것이 공구입니다. 이도 사야하는데... 굳이...
  • 윗분들 말씀에 같은생각입니다.
    처음이시라면 권하고 싶지않습니다. 생각보다 비용도 많이 듭니다
  • 부품 모두 합친 값 + 시간 + 공임 + 스트레스...
    그리고 원하시는 사양의 중고 완성차 가격을 한번 비교해 보십시요.
    아마 윗분들이 말씀하신 내용이 100% 맞을겁니다.
    단순히 자전거를 한대 만들기 위함이 아닌
    성취감을 맛보시려면 도전해 볼만 합니다.
  • 하하하...제가 xc 2대.. 트라이얼1 대를 조립하면서 느낀 바로는...
    조립하면 다른 부품을 중고로 한다면 100% 비슷한 사양의 중고 완차보다 비싸구요.
    조립을 신품으로 한다면 100000000000000000% 비슷한 사양의 신품 완차 보다 비쌉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 3번이나 조립한 이유는..
    제 입맛에 제 개성에 따라 원하는 사양으로 원하는 원하는 제품으로 꾸밀수 있다는
    돈으로 살수없는 어마어마한 장점-_-;;;; 이 있죠..
    부작용으로는 a/s 는 알아서 해야한다는.. 심각한 부작용이...ㅠㅠ
    또한 조립하다 보면 이것 저것 부품&공구 들이 집안 한구석에 쌓여간다는 ㅠㅠ
    요즘 아버지께서 아들이 자전거를 조립하고 2대씩이나 굴리고 있으니..
    MTB 하나 조립해달라고 하시길레..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새 자전거 한대 친절한 ㅅㅑㅍ에서 사드릴께요" -_-;;; ....
  • 저 같은 경우엔 작년 여름에 잔차를 접하고 나서 한달만에 제가 부품을 다 구매해서 조립을 했었는데요~
    티탄 하드텔 프렘과 폭스RLC에 조립휠셋 풀xt급으로 조립하니 200만원 중반정도 나왔습니다.
    (휠셋,프렘셋,크랭크,유압브렉셋트만 신품 나머진 08년,07년 중고로 구매했었습니다.공구도 친구가 다들고 있어서 쓸데없이 나가는 돈이 줄었죠^^;)
    제가 보기엔 프렘,샥,휠셋 이 세가지에서 가격을 싸게 구할수만 있다면 조립도 매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부품 구매하는데는 보름정도 걸렸구요~ 조립은 천천히 하니까 이틀정도 걸리더군요.한번 조립하시고 나면 얻으시는 부분은 참 많을겁니다^^ 그리고 a/s 부분은 샥부분을 제외하곤 메일오더도 괜찮은듯 하구요~ 어차피 a/s는 자기가 힘들다 싶으면 부근 샵에 돈조금 주시면 왠만한건 가능합니다~. 상급 모델로 조립을 하신다면 조립차가 조금 매리트가 있구요~가격대가 200만원 정도 이하 모델을 구하신다면 완성차가 더 매리트가 있을듯 합니다~^^
    조립은 다른건 크게 어려운게 아닌데 헤드셋 박는 공구는 있는게 낫구요~ 없으시면 샵에 가서 공구로 박아 달라고 하면 5천원 정도 받을겁니다~ 나머지는 그리 어렵진 않은데 기어비 셋팅이 노하우가 있어야 되더군요^^; 저도 이건 친구와 샵을 통해서 해결했다는....^^;;
    좋은 잔차 구하시길 바래요~~
  • 200만원을 기준으로 해서
    200만원 이하의 돈이라면 완성차가 싸게 듭니다.
    200만원 이상의 완성차를 부품을 모아 조립하면 70% 이하 가격이 나옵니다.
  • 조립이 80%이상 쌉니다 .

  • 그때 그때 다릅니다... 물건 사기나름이죠..(구입루트나 어떤부품을 쓸거냐에따라..)
    예를들면 단품으로 한국에서 구할려면 꽤 비싼물건이 있는데 그런 부품을 많이 채용한 특정완성자전거를 싸게살경우 완차가 쌀테고요 반대인 경우도 있고~~ 계산해보고 판단하면 됩니다.. 보통 완성차회사에서 대량으로 주문한 벌크제품을 채용한 완차가 원가는 싼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다른쪽에서 거품이 붙어서 비쌀수도 있으니 잘 따져봐야죠^^
  • 조립 추천한니다.
    이렇구 저렇구 다 좋은데 그중하나는
    업글로안한 추가비용을 대폭 줄일수 있으니 오히려 져렴합니다.
    저의경험이고 사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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