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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브레끼는 무거운가요?

firebird2008.03.12 14:36조회 수 1342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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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XTR 듀얼레버에 림브레끼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디스크 브레끼로 바꾸면 무게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얼마나 늘어나는지요...

지금 잔차 무게가 12.5인데 더 늘리는건 좀 부담스러버서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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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3
  • 비싼 디스크로 바꾸시면 총합(허브 증가 포함) 100G 정도 늘어날거에요..
    돈은 무진장 들어가구요..
  • 2008.3.12 17:39 댓글추천 0비추천 0
    100g이라뇨....넉넉잡아 500에서 600잡으셔야 됩니다.
  • 제가 듀얼림에서 듀얼유압xtr로 바꾸었는데...무게감~글쎄여~몸으론 느끼진 못했습니다...
    휠셋을 조금 상급으로 하시면 무게별로 늘진 않을것 같은데요...
  • 07 기준으로 xtr 디스크 브레이크 레버셋 192
    xtr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버,로터,오일,기타 일체셋 542

    xtr 림브레이크 레버셋 166
    xtr 림브레이크 일체셋 400

    무게차이는 168g 입니다.
    마구라 마르타 정도로 설치하시면 sapoint 님 말씀대로 될 듯.
  • 아 허브무게도 약간 더 늘 것 같습니다.^^
  • 무게차이 100g 안납니다.
    포뮬라 오로 프로 정도 쓰면 말이죠.
  • 2008.3.12 19:55 댓글추천 0비추천 0
    휠에서 50~100g차이나며 beetamin 님 그것은 1대분이 아닌 반대분 아닌가요??^^
    100g도체 차이안난다면 저도 디스크로 가야겠네요 !
  • 2008.3.12 20:02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리고 시마노 XTR이 혹시 아비드 쥬시 얼티밋보다 훨씬 가벼운가요?????????????????????
    그러면 ODbike는 100g이상 무겁게 뻥을치네요^^ 정말 정직하네요?????안그런가요???
    통상적으로 자사발표치와는 30g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ODbike 의 아비드 얼티밋 한짝이 밑에와 같습니다! 한대분하면 실측은 700g이 넘습니다!!!!
    그리고 휠에서 최소짝게 잡아도 50g입니다 그럼 ? beetamin 님의 읜견은 어떠하시며 scifo10 님은 어떤가요?????????
    정찰제가격 300,000

    Juicy Ultimate 쥬시 얼티메이트
    - 무게 : 345g (160mm 기준)
    - 종류 : 160mm 앞, 뒤 / 140mm 뒤
    - 구성 : 로터, 아답터, 캘리퍼, 브레이크레버, 케이블 (한 쪽분)
    - 쥬시 브레이크 시리즈의 최고봉! 경량화된 부품과 일체형 캘리퍼로 XC라이더를 위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
    - 티탄 클램프 볼트, 알루미늄 반조, 티탄 반조 볼트
    - 마그네슘 레버 몸체, 카본 레버


  • 림브렉이크 가장 가벼운 거랑 XTR디스크브레이크랑은 차이가 좀 날까요?

    예를들면 아비드 얼티메이트 림브렉셋 VS XTR유압디스크브렉세트

    위둘의 무게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 2008.3.12 20:09 댓글추천 0비추천 0
    자사 발표치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포뮬라 오로 프로는 760g 한대분> <아비드쥬시얼티밋 685g 한대분> <시마노XTR은 한대분 850g> 자사 발표치입니다... 조금의 오차는 있습니다... 이래도 림브레이크만큼 가볍다는겁니까? 물론 디스크브레이크이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림브레이크와 무게로 견줄만한 상대가 극히 소수일겁니다!
  • 아비드 최상급기준으로 쥬시 얼티밋 실측 770g정도인 전자저울 사진자료 본적 있습니다. 스피드 다이얼(림) 얼티밋은 암과 레버 케이블제외하고 520g정도입니다. (웨이트위니 스타바이크 실측 자료 참조) 여기까지 브레이크 자체무게이고 휠셋에서 마운트를 만들어야하니 통상 100g정도 증가됩니다.. 그럼 아비드 최상급제품의경우 350g정도 차이납니다. 또한 로터무게가 xtr신형은 130g정도이니 slr휠셋 스펙상기준으로(실측과는 차이가 있지만) 림은 1420g이고 센터락 디스크는 1520+로터 260= 1780....
    휠셋 무게에 민감한 라이더라면 1400과 1800이라는 숫자는 잠시 머뭇거리게 할 수준이지요.. 다행히 휠셋 중간에 무게가 집중되어 있기때문에 모멘트는 작습니다..
  • 그리고 실측은 XTR유압이 얼티밋보다 이 50g정도 더 가볍더군요.. ㅡ,ㅡ 제원은 반대네요..ㅡ,ㅡ
  • 正님/ 제가 본 자료는 스펙에 pair 라고 나와 있는데 pair 면 저는 양쪽 한쌍으로 알고 있었는데 영어개념을 잘못 잡고 있었던건지..^^

    잘못 해석한 거면 이 부분은 중대한 실수니 정정해야 할 것 같네요.
  • 마구라 sl 하고 얼티메이트 셋비교시 약200g 이상 차이납니다 거기에 허브무게가 너 들어나죠. 대충 적게 잡으셔도 300g 잡아야 합니다.
    이건 디스크중 가장가볍다고 손꼽히는 마구라 sl과 비교시입니다. 만약에 여기서 얼티메이트가 아니라 엑스트라라이트 제품이나 kcnc 나 frm 과 비교시 400~500g 차이도 납니다.
    아무리 디스크가 가벼워졌다고는 하나. 그래도 림 브렉 죽지 않았습니다^^
    물론 초경량 하이엔드 디스크전용 카본휠셋을 쓴다면 이야기가 달리지지만요^^
    예를 들어 펄크럼 이나 새로나온 dt 카본휠셋 같은경우 말이죠.
    선택은 라이더의 몫입니다. ^^
  • 아참 그리고 마빅 slr 휠셋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싸이클쪽에서도 그렇지만 마빅 휠셋은 희망사항 스팩을 발표하더군요.. ^^
    제 말이 무슨뜻인지 모르시면 slr 휠셋 직접 저울에 올려보십시요. 얼마나 뻥튀기가 심한지.
    눈으로 보시면 아실껍니다^^
  • kcnc림브레이크 무게 정말 말도 안되게 가볍더군요..

    무게는 림브레이크 못따라 올꺼같습니다^^
  • 2008.3.13 05:42 댓글추천 0비추천 0
    텍트로 rbp,
    스램 9.0
    시마노 데오레, xt ,xtr,
    케인크릭 커브5,
    아비드 싱글디짓 3,5,7,sl arch rival, ti, 얼티밋
    paul 브레이크
    림브레이크란 림브레이크는 거의 다 써봤습니다.


    브레이크 케이블도..
    아비드 풀메탈
    아즈텍
    잭와이어
    시마노
    컬러 들어간 실링케이블들..

    삽질 많이 했습니다.


    현재 디스크 쓰고 있습니다.
    왜.. 디스크 안쓰고 삽질했는지 좀 울컥했습니다.. ㅡ,.ㅡ;;
  • 산에서 싱글코스 많이 탄다면 500g의 무게쯤은 무시해 버릴만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죠..
  • 가급적 한강을 통로로 과외 가르치러 다니는데,
    가벼운 자전거를 선호합니다.
    림으로만도 사실 제동에 문제가 대부분 없습니다.
    산에서 아주 위험한 상황이나
    극단적으로 다운힐잔차, 이런데서야
    아니지만요.

    용도에 맞게.
    디스크 쓰려면 디스크 쓰고,
    림 쓰려면 림 쓰고,
    가벼운 거 선호하면 가벼운 거 가면 되고요.
    무거워도 괜찮고,
    칼 같은 제동력 좋으면 디스크 가고 하는 거죠.

    xtr 림브레이크 사용하는데,
    림브레이크도 아주 좋습니다.
    아비드 9sl도이나 얼티 림도 아주 좋다고 하더군요.

    kcnc보다 오히려 더 가벼운 것들도 있더군요.
    앞뒤 레버와 암, 패드 모두 포함해서
    190g 미만인 것까지도요.
    그런 것도 한 번 무리해서라도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 아비드 얼티메이트 림브레끼 씁니다.
    제동력 좋습니다.
    하지만 한 번씩 이전에 쓰던 유압브레끼의
    부드러운 레버감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임도에서 한참을 내려와야 할 때...
  • 무게는 림부뤡을 못따라오지욤~ 무게에 민감하심 림으로... 뽀닦을 생각하심 드쉭으로~ ^^:
  • 디스크 써도 부품조합만 잘하면 완차의 경우 림브렉잔차 못지않은 무게로 셋팅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왈바에 이전 사진들 봐도 8kg대 디스크 장착 하드테일이 심심치 않게 보이더군요.. 저는 xtr 디스크 달고 현재 9.1kg까지 줄였습니다(구동계는 체인제외 풀XT입니다).. 아주 극단적 무게를 추구하지 않으시면 디스크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림 씁니다. 산에 대한 비중이 높고 무게에 그렇게 신경 쓰지 않는 다면 디슥 추천합니다.

    라이딩 환경이 좀더 험학해지고 과격해지는 요즘..

    전천후 디슥 제동력은.. 림뷁보다 더 끌리지요...

    저두 디슥 가고 싶으나 휠 까지 통채로 바꿔야 해서리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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