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그것이 먼기능인지~~
댓글 9
-
저는 처음에 무슨 자동락아웃 기능의 명칭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락샥의 RLC 댐퍼기술을 총칭하는 용어로 사용되는 말인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자기네들은 모션콘트롤 댐퍼라서 어떤 상황에서든지 부르러운 서스펜션 작동을 보증한다... 뭐 이런 내용이죠.
-
Motion Control
말 그대로 움직임을 제어한다. 입니다.
샥의 움직임은 크게 Compression과 Rebound로 나뉘어집니다.
Motion Control Damper는 그 중 Compression을 제어합니다. -
mission control도 있습니다..ㅎㅎ
-
타사의 컴프레션 기능과 다른 것은, 잠금 상태에서 'floodgate'의 조절로 샥의 작동 범위을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
-
토라318 솔로에어 모션콘트롤 기능 있는 것 한참 써봤는데, 일반 RLC 서스펜션이랑 차이를 모르겠던데요.
-
잠금상태에서 일정량 이상의 충격이 가해지면 락이 풀리는 기능이라고 메뉴얼에는 되어 있더군요.. 테라로직이나 spv와 비슷하긴 한 것 같은데 좀더 수동적 의미 같습니다..(락 상태에서 큰 충격을 받았을 때 샥을 보호하는 목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 floodgate 밸브를 돌려가면서 해보니 락의 세기가 틀려지긴 합니다. 가볍게 세팅해 놓으면 살짝 누르기만 해도 샥이 먹더군요.. -
www.odbike.co.kr에서 락샥 모션 콘트롤에 대한 설명을 일어보시면 이해가 되실것 같습니다.
-
오디에 그렇게 되어 있어서 예전에는 그런가 보다 했었는데, 락샥 홈페이지에는 그런말 없습니다.
-
흠... 간단히 말씀 드리면, 샥을 잠그기는 잠그는데, 덜 잠그는 거죠... 완전 잠갔다가, 갑자기 충격 먹으면, 샥이 망가지니깐, 덜 잠그도 다니다, 큰 충격 먹을때 자동으로 풀려라 하는 개념 입니다... 설명이 잘 됐는지 모르겠네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