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보편적인 복동식 2피스톤 유압 브레이크에서 벗어나
4피스톤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해 보고 싶어서
좀 알아보니 고가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구형 XT 4피스톤과
아비드 CODE
아비드 CODE-5
이렇게 3가지 모델밖에 없는것 같더군요
구형 XT는 년식도 좀 있고 상태 좋은놈을
아무때나 중고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신품으로
CODE나 CODE-5 로 가야할것 같은데요
CODE와 CODE-5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켈리퍼는 동일한것으로 보이구요
레버에 차이가 있던데요,
레버 피봇에 카트리지 베어링의 유무
그리고 스피드 다이얼 레버의 유무
이렇게 2가지 차이점이 보이더라구요
여기서 아비드의 스피드 다이얼 레버의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단순히 기존에는 레버의 위치 조절을 위해 육각렌치를 이용해
작은 나사를 돌려가며 조절했던것에 다이얼만을 달아 놓은것인지
아니면 다른 새로운 유용한 기능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4피스톤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해 보고 싶어서
좀 알아보니 고가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구형 XT 4피스톤과
아비드 CODE
아비드 CODE-5
이렇게 3가지 모델밖에 없는것 같더군요
구형 XT는 년식도 좀 있고 상태 좋은놈을
아무때나 중고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신품으로
CODE나 CODE-5 로 가야할것 같은데요
CODE와 CODE-5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켈리퍼는 동일한것으로 보이구요
레버에 차이가 있던데요,
레버 피봇에 카트리지 베어링의 유무
그리고 스피드 다이얼 레버의 유무
이렇게 2가지 차이점이 보이더라구요
여기서 아비드의 스피드 다이얼 레버의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단순히 기존에는 레버의 위치 조절을 위해 육각렌치를 이용해
작은 나사를 돌려가며 조절했던것에 다이얼만을 달아 놓은것인지
아니면 다른 새로운 유용한 기능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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