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마니또 R7 락기능 관련 질문드립니다.

사랑이2008.04.07 16:35조회 수 982댓글 3

    • 글자 크기


마니또 R7 앱솔루트 엘리트 사용 중 입니다.
몸무게 69~70Kg.

지금 현재 100psi정도인데 적당히 뻑뻑하니 제 취향에 맞습니다만
샥 압력을 조정하기 전에 락을 잠그면 위에서 꽉 눌러도 거의 리지드 수준이었는데(120psi 정도)
지금은 대략 3~5mm 정도 들어갑니다.

지금이 정상인지 이전 120psi가 정상인지 궁금하네요.
샵에서는 기본이 대충 120 정도라는데...

R7 사용하시는 분은 어느 정도 에어를 넣고 다니시는지 궁금합니다.

* 새그 조정할때 압력을 어느 정도 넣고 맞춰야 하나요?
    지금껏 80정도 넣고 맞추었습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75kg에 110 넣고 다닙니다.
    R7이 약간 빡빡한 편이라서 체중치에 따른 권장량인 120보다는 덜 넣고 씁니다.

    그리고 락은 공기량과 상관없이 오일댐핑에서 조절됩니다.
    R7...그리고 대부분의 마니또샥들은 락이 되면 100을 넣으나 120을 넣으나 거의 안들어가는게 정상입니다.
    전에는 안들어가다가 더 들어가는것 같으면 샵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세그조정은 에어를 넣어가며 전체 트레블의 10~20%정도로 맞추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80 넣고 맞추는게 아니라...
    80 넣고 20% 이상 먹으면 90 넣고 다시 측정...그래도 많이 먹으면 100...
    120 넣었는데 5% 밖에 안먹으면...100 넣고 다시 측정...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세그는 변화될수 있습니다.
  • 100~110 정도면 딱좋겟네요..
  • 사랑이글쓴이
    2008.4.8 21:55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면 감사드립니다.^^
    100정도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락은 바로 안되고, 하룻밤 지나고 나니 예전처럼 딱딱해지네요. 왜 그러죠?
    매형이 미국에 폭스에 근무하는데... 한번 오일댐핑에 대해 물어봐야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0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