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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A 팀이슈 카본크랭크 설치에 관한 질문.

lsi772008.04.14 06:33조회 수 512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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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다 4000D에 장착되어있는 FSA크랭크에서 잡소리가 발생하여 확인결과 크랭크암 고정나사가 이완되어있는것을 발견하고 크랭암 고정나사에 표시되어있는 수치인 450KG/cm-550kg/cm 뉴턴미터로 환산하니 50뉴턴미터 내외인듯 하여 50뉴턴미터의 수치로 암볼트를 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50뉴턴으로 암볼트를 고정하니 비비컵을 크랭크암이 양쪽에서 강하게 눌러서인지 크랭크가 상당히 뻑뻑히 돌아갑니다.

탑캡볼트를 분실하여서 바로 탈거는 하지 못했고 같은차를 타는 다른분의 탑캡볼트를 잠깐 빌려서 크랭크를 탈거할 예정입니다만 크랭크암이 빡빡해지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경험있으신분의 도움말씀이 크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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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 저도 어제 케이포스 장착하여 사용하고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일단 토크안보고 적정선까지 조였더니 님처럼 크랭크가 빡빡하더라구요.. 다시분리해서 크랭크 돌려가면서 볼트세팅햇구요, 캡볼트는 빨리 구하셔야 할거랍니다.그놈없으면 주행중 볼트가 풀리더라구요(예전 듀스처럼..)아마도 비비가 암볼트 토크에 눌려 뻑뻑하게 된건 확실한 듯싶습니다. 듀스도 마찬가지 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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