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프라켓을 32T 에서 34T 로 교체했는데요

poroko2008.05.30 00:10조회 수 739댓글 3

    • 글자 크기


그런데 가장큰 스프라켓으로 변속이 안됩니다.
어떻게 조종해햐 할런지요?
샵에 안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완전 초보라서 상세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ㅎㅎㅎ 저는 34->32로 변경하니 그렇던데....ㅋㅋㅋ
    어쩌면 당연한 것이고요..... 세팅은 자가정비로 충분히 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저거가 생각보단 잘 망가지지 않읍니다... 튼튼하죠....
    뭐 말로 설명드리기 어렵고 각 검색사이트에서 "드레일러 세팅"이라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사진과 설명.. 그리고 좋은 음악까지 함께 들으며 확인하실 수 있읍니다...
    꼭 성공하세요..... 그럼 언제나 즐라하세요....
  • 원인이 대략...
    1.체인의 길이가 짧다.
    앞3단 뒤1단에서 체인을 뒷딜레일러를 통과시키지 않고 직접 연결한 상태에서 체인을 최대한 팽팽하게 한 길이에 +2 링크 정도가 적정.
    2.1단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문제.
    뒷 디레일러에 셋팅 볼트(L/H/B-tension)중 B-tension볼트를 조절하여 1단 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을 약 2mm정도로 셋팅.
    3.뒷 디레일러의 한계셋팅문제.
    앞1단 뒤1단에서 L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풀리가 수직선 상에 위치하게 한다.(나사를 조이면 풀리가 우측으로 이동하고 풀면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앞3단 뒤9단에서 H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보다 풀리가 수직선 상보다 약간 바깥쪽에 위치하게 한다.(이건 L 과 반대로 나사를 조이면 좌측 풀면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적 추측입니다만,
    3번보다는 1번이나 2번 문제 아닐까 사료되옵니다.
    셋팅 이론만 알지 스프라켓코그를 바꿔본적이 없어서...^^;;;;
  • 체인을 풀고 드레일러만 움직여 보세요.
    아마 1번(큰스프라켓 체인링34t) 하고 드레일러 폴리하고 맞지를 않을 겁니다.
    L자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858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77
98221 3 mr6441 2004.05.30 259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0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0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897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2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698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2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83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1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23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57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82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79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29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09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65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3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09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896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