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는 용도에 맞게 타야겠지만 스캇 RC 20을 도로에서 장거리로 탄다면 일반 하드테일과 비교해서 피로감이 심한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껏 XC만 타봐서 스캇 RC20 정도를 구매하여 그리 험하지 않은 산(지향산, 원미산 정도)과 도로를 50대 50 비율로 탄다면 많이 힘들까요?
일반 하드테일은 KHS, 엘파마, 스캇20등을 타보았고, 뒷 샥 달린거로는 스카펠 팀차를 타본적이 있는데 이들과 비교할때 어떤점이 다른지요?
질문이 길어졌는데 요약하면 장거리 도로 라이딩이나 산에서 업다운시 하드테일의 장점과 풀샥의 장점이 다른차에 비교해서 괜찮은지 경험자 또는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지금껏 XC만 타봐서 스캇 RC20 정도를 구매하여 그리 험하지 않은 산(지향산, 원미산 정도)과 도로를 50대 50 비율로 탄다면 많이 힘들까요?
일반 하드테일은 KHS, 엘파마, 스캇20등을 타보았고, 뒷 샥 달린거로는 스카펠 팀차를 타본적이 있는데 이들과 비교할때 어떤점이 다른지요?
질문이 길어졌는데 요약하면 장거리 도로 라이딩이나 산에서 업다운시 하드테일의 장점과 풀샥의 장점이 다른차에 비교해서 괜찮은지 경험자 또는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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