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썩이라는 현상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체인링의 마모에서 기인한다고 생각 합니다. 이빨과 이빨사이가 체인과 지속적으로 마찰해서 마모가 되고 이때 윤활상태가 좋지 않거나 체인을 새로 교체 했을때 체인링의 이빨 사이에 체인이 껴서 제때 이탈하지 못하고 그대로 말려올라가는 현상이 생기지요. 또 다른 원인은 체인링의 이빨상태가 휘거나 변형이 생겨 체인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크랭크의 특정 회전각도에서 유독 체인썩이 생긴다면 변형된 체인링의 이빨을 찾아서 줄(야스리)등으로 갈아내는것으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원인이 있을수 있으나 제가 아는 범위에서 대표적인 것 만 말씀드렸습니다.
앞 변속기의 레버라 함은?
저의 경험을 말씀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아의경험일뿐 정답은 아닙니다.
스프라켓체인 모두 교체를 해도 그 경우가 발생될때.행어가 휘지않았는데도 드레일러가 말려올라갈때.체인을 분리하고 뒷변속기 전구간을 조작하여 윗 폴리가 스프라켓 각 기어의 아랫부분에서 정확하게 일직선에 일치하는가 검사를 합니다.일치하지 않는다면 H조절나사로 정확하게 일치 시켜줍니다.- 이유없는 변속트레블 발생시에도 대동소이-
그다음 L나사를 잠궈서 셑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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