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45 프레임 으로 현제 11.2 인데요..
샥이 듀크유턴 이니.. 이거만.. sid로 바꾸면.. 바로 10.6 정도 되구요..
앞 휠셋이 xt에 챔피언에 117 이니.. 이거만.. 킹이나 240 에 레볼 717 로 바꾸면.. 10.4 이하 정도..
여기서 크랭크 셋만 xtr 로 바꾸면.. 10.2 정도.. ^^ 대략.. 구하기 쉬운 제품으로 해봐도
10.2 는 무난히 가능해보이는걸로봐선.. 여기서 타이어만 400g 대 에
구동부만 xtr 에 sid 정도 무게의 샥을 꼽으면. 바로 9키로 대 진입가능해 보이네요..
페달 포함 9.5라면 동호인 수준에선 초경량에 속하는군요 우선 프레임이 무거운편에 속하니 프레임을 바꾸실 요량이 아니시라면 림브레이크로 가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라면 XTR구동계에 아비드 얼티메이트 브레이크, DT휠셋, 경량타이어, 시드샥을 쓴다해도 9.7~9.8정도 나올듯 싶습니다. 디스크브레이크로 9.5kg 수준이면 프렘 무게가 1400g 이하여야 가능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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