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에서 평일 야간라이딩 위주로 잔차 즐기고 있는 동호인입니다. 일주일에 서너번 가량 야간 라이딩을 하며, 같이 라이딩 하시는 분들 모두 각양각색의 라이트 사용하고 계시죠.
sapoint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할로겐도 장점이 많지만 이제는 led 제품들도 단점들을 많이 보완해 산에서도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로 위주 라이딩이라면 한라이트 p4 이용 제품 정도면 밝기와 안정성면에서 충분할 듯 하구요(충전지 관리만 잘 하신다면 바셀의 저렴한 제품들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산악라이딩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p4 두발 또는 현재 제가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에어바이크 p7 라이트도 추천드릴만 할 듯 싶습니다. 가격이 다소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바셀에서 판매하는 p7도 나쁘지 않구요.
작성해 놓고 보니 특정 업체 제품들을 거론했는데 위 업체들과 전혀 상관없는 동호인이구요, 문제가 된다면 삭제토록 하겠습니다. 야간 라이딩 붐이 일면서 함께 잔차질 하는 동호인들이 라이트 때문에 너무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 안타까운 마음에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 상관치 않으신다면 영국 use1社 새로나온 제품들 추천합니다. 아직 정식 수입은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